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 단체, 모임

[한국일보기사] 주류사회행사들에서 대한민국 전통문화 공연 "신입생수시모집"

"샌디에고 풍물학교를 제13회 세계 한인의 날 훈포상 단체로 신청하는것을 앞장서서 추천하고자합니다." 


학생들 데리고 애쓴다는 덕덤차원에서 하신 말씀이시겠지만,   말씀만으로도 에너지 만땅~ 기쁜소식입니다^^  


지난 4/14(일), KAGC '풀뿌리운동' 샌디에고지역대회에 참석하시여 귀한 '말씀-SPEECH'해주셨던 박동우선생님(오바마대통령시절, 백악관정책자문위원역임)께서 아래내용으로, 샌디에고풍물학교를 대한민국정부에 '훈장/포상'을 신청하시겠다고 하십니다~


"샌디에고 풍물학교를 제13회 세계 한인의 날 훈포상 단체로 신청하는것을 앞장서서 추천하고자합니다."

 

[한국일보 신문기사]

"샌디에고 풍물학교, 주류 행사서 잇단 전통공연"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90510/1246970 


샌디에고 풍물학교가 주류사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에 참석해 한국전통 문화를 선보였다.

풍물학교는 지난 5/4일 미션베이와 미라메사에서 각각 열린 ‘제15회 샌디에고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과 ‘제10회 아시안 문화 페스티벌’에 참석해 한국 전통문화를 알렸다.

아시안 문화 페스티벌은 지난 10년 동안 한 번도 빠짐없이 참석한 풍물학교는 이날 주류사회도 함께 동참할 수 있는 ‘한국문화체험관’을 통해 한복과 한국 전통탈 등을 선보였다.



한편 풍물학교는 조국의 전통문화를 이어갈 "초·중·고등학교와 대학생 신입생을 모집"한다.
카운티 주류 사회에 조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한인사회에서는 1.5세와 2세들을 중심으로 한국문화를 전수하고 있는 이 학교는 지난 2007년 가족 풍물놀이로 시작, 지난 2017년과 2018년도에 LA에서 열린 미주 국악경연대회에서 종합대상을 차지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문의: (858) 999-5378 / 880-8091, 이메일 sdkoreanpungmul@gmail.com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