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속고 사는 사람들에게

갈릴리 0 332


여러분은 자신의 신앙생활에 만족하십니까? 믿음도 잘 자라고 열매도 잘 맺히고 자족하십니까?

모든 면에 좋으시다면 다행이지요... 착각의 만족이면 안 되구요. 냉철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으시다면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방법이 없어서 세월이 흐르다보면 뭐가 되겠지?

씨 뿌리는 비유를 통해서 문제의 원인을 찾아보고 - 해결방법도 찾아보고 -

 

우리가 잘 아는 대로 4종류의 밭과 밭에 뿌려진 씨 그리고 씨 뿌려진 결과에 대한 설명이 있다.

4종류의 밭에 뿌려진 씨는 하나님 나라의 말씀이라.

어떤 씨가 뿌려져야 하냐면 하나님 나라의 말씀의 씨가 뿌려져야 한다는 말이다.

열매를 맺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필요한 것은 하나님나라의 말씀을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 나라의 말씀이란 무엇을 말하는가?

예수님이 세상에 오셔서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면서

천국복음 하나님나라복음을 전파하셨다. 천국복음 하나님나라의 복음을 말씀하는 것이다.

예수님이 그리스도로 메시야로 오심을 믿는 믿음. 그리스도란? 왕 선지자 제사장

예수님이 왕으로 오심을 믿는 믿음. 예수님 안으로 들어가 사는 삶.

복음이 무엇이냐? 예수님과 함께 하는 삶, 내 안에 있는 예수님을 보여주는 삶. 증거하는 삶.

내 안에서 일하시는 예수님을 보여주는 것

 

하나님 나라의 말씀이란? = 예수님이 전하신 천국복음,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말한다.

예수님 자신이 천국. 생명. 구원의 문. 생명수. 천국열쇠. 생명의 문. 좁은 문.

 

4:4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다른 동네에서도 하나님의 나라 복음을 전하여야 하리니

         나는 이 일로 보내심을 입었노라 하시고

1:3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하나님 나라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은 없다.

1:7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

1:4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자기 몸을 주셨으니

 

1:2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1:3 그의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1:4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예수님이 이 세상에 왜 오셨는가? = 하나님의 언약을 이루시기 위해서 오셨다.

3:15 "나는 너를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리라. 네 후손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라.

너는 그 발꿈치를 물려고 하다가 도리어 여자의 후손에게 머리를 밟히리라."""

 

10:9 그 후에 말씀하시기를 보시옵소서 내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셨으니

그 첫째 것을 폐하심은 둘째 것을 세우려 하심이라

10:10 이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6:38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하나님의 언약을 이루신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언약의 말씀을 듣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이 첫 번째 관문이다. 이것이 이루어지지 아니하면 열매는 기대할 수 없다.

하나님나라의 말씀이 아니면 열매를 기대할 수 없다. 혹 열매를 맺는다면 다른 열매이다.

주님이 인정하지 않는 열매가 될 것이다.

 

하나님나라의 말씀을 듣는 전재아래 나타난 4종류의 결과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하나님 나라의 말씀을 듣는다. 안 들은 것이 아니다. 못들은 것이 아니다. 듣는다.

들었는데 내 마음 속에 있는 말씀을 마귀가 와서 빼앗아 가버린다. 깨닫지 못한다.

마귀가 내 마음 속에 있는 하나님나라의 말씀을 빼앗아 간 것을 아느냐?

내가 하나님 나라의 말씀을 들었다는 것만 강조하고 들어서 안다고 강조하고 주장을 한다.

말씀이 마음에 있어야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마귀에게 빼앗긴 것을 알고 사는 성도가 얼마나 되겠는가? 믿지 못하여 구원받지 못한다.

왜 열매가 없을까? 가르치는데 배우는데 듣는데 읽는데 이것저것 다 하는데 왜 열매가 없을까?

마귀에게 빼앗긴 사실을 모르고 들었으니 배웠으니 읽었으니 내 안에 있는 것으로 착각한 것이다.

마귀가 나에게 와서 빼앗아 간 사실을 알고 있는가? - 까마득하게 모르고 지금까지 살았다.

조금 있으면 자라겠지? 희망 속에 살아간다. 마귀에게 빼앗긴 사실을 모르고.

 

2. 하나님 나라의 말씀을 듣는다. 너무너무 좋아 한다. 너무 좋아 기뻐 어찌할 줄 모른다. 방방...

들을 때 좋아한다. 시간이 지나도 뿌리가 없다. 뿌리가 없어서 얼마가지 못하고 죽는다.

뿌리가 없으니 생수를 어떻게 빨아들이겠는가?

겉모양만 일시적으로 물에 흠뻑 젖으니 일시적으로 화려하고 보게 좋게 보이다가 말라 죽는다.

? 뿌리가 없어서 말씀으로 인한 어려움이 올 때 언어진다.

뿌리가 없으니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고 나 좋아하는 것만 쫓아다니며 살아다가 결국 죽는다.

한번 상상해 보라. 뿌리 없는 나무. 뿌리 없는 신앙의 사람. 요동치며 무너지고 말 것이다.

성경에서 믿음의 뿌리. 사랑의 뿌리. 생명의 뿌리.

 

3. 하나님 나라의 말씀을 듣는다. 하나님 나라의 말씀을 듣기는 하지만

들을 때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유혹 등이 말씀을 가로막아 열매를 맺지 못하게 한다.

길가하고 비숫하다. 2번째가 조금 나은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결국 다 똑같다. 열매가 없다.

말씀 들을 때 마귀가 막아버린다. 이것저것 때문에 가능하겠느냐? 나중에 어떻게 되겠지?

막연하게 신앙생활하면서 열매가 나타나기를 은근히 기대를 하며 살아갑니다.

마귀에게 빼앗긴 사실을 모르고.

 

4. 하나님 나라의 말씀을 듣는다. 말씀을 마귀에게 빼앗기지 않고. 뿌리를 내리고. 깨닫고.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유혹에 억눌림 당하지 않고 열매를 맺는다.

어떻게 이렇게 될 수 있는가?

하나님 나라의 말씀을 들을 때 믿는 믿음을 가지고 성령의 도움을 받으며 살아야 한다.

말씀을 꼼꼼히 묵상하며 살 때 말씀의 뿌리가 생겨서 생수를 마시며 살게 된다.

이렇게 살 때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유혹이 올 때 복음이 능력을 나타내 승리하게 한다.

예수의 이름으로. 믿음으로 승리할 때 열매를 맺는 것이다.

최소한 30배의 열매. 최고는 100배의 열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