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모세의 인생작품

elizabethmccorm… 0 1762
신명기 34;9~12
여호와께서 그를 애굽 땅에 보내사 바로와 그의 모든 신하와 그의 온 땅에 모든 이적과 기사와 모든 큰 권능과 위엄을 행하게 하시매 온 이스라엘의 목전에서 그것을 행한 자이더라 (11~12)

하나님이 이스라엘 민족이 가장 어려울 때 모세를 통해 답을 주셨습니다.  그 기록이 모세오경입니다.


1,  창세기--근본문제와 답
모세가 미디안 광야에 있을 때 기록한 책이 창세기입니다.  아무도 가르쳐 줄 수 없는 이 땅에 있는 문제의 근본 원인과 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땅에 문제가 온 사건이 창세기 3장 사건입니다  ( 창세기 3;4~5 )
그로 인해 시작된 네피림 시대와 바벨탑 사건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 창세기 6:4~5,11;1~8 )

2.  출애굽기--영적상태
모세가 비스가 산에서 죽기 전에 기록한 책이 출애굽기입니다.  여기에는 하나님 자녀라도 복음을 모르면 세상 사람의 영적상태가 된다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피 제사를 드려야 한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구원받은 자의 영적 상태를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3.  레위기--영적 힘
기독교인에게 영적 힘이 없으면 육신 싸움을 해야 하고 다른 사람을 도와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레위기에는 "영적 힘을 가지고 있으라"는 의미로 제사, 성막, 절기가 나옵니다.

4.  민수기--영적 싸움
이스라엘 백성의 숫자가 기록된 민수기에는 가나안에 들어가서 그 땅을 회복하기 위해 지파를 나눈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민수기의 핵심은 가나안 정복을 위한 영적싸움입니다.  가나안을 정탐한 여호수아와 갈렙이 영적 사실을 보았던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5.  신명기--올바른 각인
사람은 각인된데로 응답 받습니다.  신명기에 올바른 각인이라는 핵십 내용이 담긴 이유입니다. 또, 애굽의 노예 사상, 광야의 불신앙을 바꾸라는 영적 사명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신명기를 통해 후대에 올바른 것을 각인시켜야 할 이유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사랑의 하나님!  올바른 복음을 깨닫게 해주 셔서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이 복음을 누리며 후대와 지역을 살리는 전도자의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sdrutc@gmail.com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