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ublease관련하여 질문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샌디위치 1 911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봄학기 SDSU로 1학기 동안 교환학생으로 샌디에고를 방문하는 대학생입니다.

 

제가 미국에서 지내는 것은 처음이라 sublease을 구하던 중 계약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미국의 부동산 계약 시스템을 잘 몰라서 일단 제가 파악한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단기로 방을 구하는 것이다보니 기존에 지내던 사람에게 sublease를 하는 방식으로 집을 구하게되었는데요.

계약은 SDSU4rend.com에서 진행되고 Gemstone Property Management라는 업체를 통해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기존 임차인이 저에게 알려준 바로는 Apply 비용으로 $50, roommate change 비용으로 $150(이는 기존 임차인과 제가 반반씩 부담합니다)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보통 이런식으로 계약을 진행하나요?

 

그리고 제가 1월 13일에 미국에 들어갈 예정인데 아직 계약이 정식으로 진행이 안되고 있습니다. 기존 임차인 말로는 업체와 연락이 잘 안된다고 하네요. 당장 다음주가 출국인데 아직 계약이 확정되지 않아 걱정입니다. 혹시 저 업체가 믿을만한 곳인지요?

 

이야기가 길어졌지만 요약하자면

1. 원래 apply비용, roommate change 비용으로 선입금을 요구하나요?

2. Gemstone property management라는 곳이 믿을만한 곳인지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 Comments
YSCB 03.12  
임차인이 집주인인가요? 아니면 집주인이 따로 있고 임차인이 sublet 준다고 하는건가요? 이 부분을 먼저 알아보셔야 나을거에요. 캘리포니아에서 subletting 은 합법이지만 집주인이 허락하지 않았으면 불법이에요. Subletting 관련해서 사기치는 사람들도 많아요. 구글에 찾아보니 Gemstone property management 평이 아주 안좋은데, 다른 곳 알아보셔야 할 것 같아요. Yelp 에 평이 딱 두 개가 있는데, 원래 계약했던 날짜보다 늦게 들어갈 수 있었는데, 집 상태가 엉망이었다는 이야기, 신청비만 받고서 전화 준다고 한 후에 잠수탔다는 이야기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