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2016 All New Sorento 4륜 풀옵션 $32K /4만Mile

jal525537 2 322 0 0

미국에 2년간 공부하러 오면서 차를 알아볼 때 필요한 조건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적재함이 넓은 SUV, 

- 광활한 미국땅을 안전하게 여행하기 위해 사고 및 정비확율의 최소화, 

- 다양한 지역 여행과 안전주행을 위한 AWD(4륜 구동) - 데쓰밸리, 요세미티, 타호, 콜로라도, 중/동부 모두 커버 可

- 초보운전자인 Wife를 위한 편의 및 안전장비 (360 전방향 카메라, 자동크루즈컨트롤, 차선인식, 오토브레이크, 전방추돌 경고) 등이었습니다. 

편리한 네비게이션 (구글에서 찾은 지도를 네비로 보내고, 주차지점도 확인 가능)

 

사실 국산차는 고려대상이 전혀 아니었는데, 

위의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차를 찾다보니 10만불이 넘어가는 차가 아니고서는 없었습니다. 

구매 가능한 범위에서 찾게 된 차가 Kia의 신형 Sorento였습니다. 

 

국내에서 판매중인 Sorento의 경우 논란이 많은 칼럼 타입의 C-MDPS임에 반해,

미국에서는 최고급 모델에 한해 Rack 타입의 R-MDPS가 적용되어 있는 점과 

최고급 가죽시트인 Napa가죽이 포함된 점도 좋았습니다. 

(한국에서는 여전히 모든 모델에 C-MDPS가 적용되고 있으며, 심지어 그랜져Ig에도 그렇더군요. R타입은 국내에서 제네시스 모델 이상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3.3 V6 모델과는 가격은 비슷하지만, 더 좋은 연료효율과 토크(순간파워) 때문에 2.0 Turbo를 선택했습니다. 치고나가는 힘이 터보 모델이 더 좋았고, R 타입의 스티어링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미국까지 와서 눈치보면서 국산차를 탈 이유가 없었지만 ㅠㅠ 

타 브랜드 대비 많은 부분이 우수하여 구매를 결정하였고, 귀국시 국내에 가져갈 계획이었습니다.

파노라마 썬루프, 전동트렁크까지 포함입니다. 

+ 비흡연 차량이구요.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겠으나, 

신차 구입가격과 편의장비, 추후 중고 판매가격을 감안하면 매우 합리적 결정(Very Reasonable Choice) 라고 생각합니다. 

차량인도 가능 시기는 7월말입니다. 

사정이 여의치않아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jal525537@gmail.com으로 문의주시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Sorento는 최저 사양 2.4 모델부터 최고사양의 Limited AWD까지 가격폭이 15000불 가량 정도로 큰 편입니다.

참고하세요~  

제 차는 MSRP 가격이 $45,095 입니다.

 

2 Comments
경은맘 06.16 18:09  
2.0T는 R-MDPS가 아닙니다. R-MDPS는 SX-V6, SXL-V6 에만 들어갑니다.
현재 KIA USA 사이트 참조.
jal525537 06.16 19:18  
아닙니다. 제 16년 2.0T Limited(SXL) 모델은 R-MDPS가 들어갑니다.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