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E 사칭 전화사기 기승, 노인층 특히 의료 보조기등을 사용하는 취약층 대상

SD라코 0 1415
San Diego Gas & Electric Thursday is urging customers to be wary of calls from scammers.
샌디에고 개스앤일렉트릭은 4일 목요일, 최근 SDGE를 사칭한 전화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밝히고 사용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이들 사기범들은 주로 노인층이나 상대적으로 경제적으로 취약한 계층을 상대로 밀린 전기가스비를 즉각적으로 내지 않을 경우 전기와 개스 공급을 끊겠다고 위협하면서 돈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DGE는 자신들은 미리 손님에게 전화를 걸어 크레딧카드과 다른 은행정도등을 요구한다던가 즉각적인 단전등의 위협을 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심지어 밀린 전기개스비가 있다하더라도 자신들은 단전하기 전에 언제나 명확히 밀린 요금을 기입한 notice를 보내고 페이먼트 플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나 이들 사기범들은 산소호흡기등을 사용하는 노인층등 의료 보조기를 사용하는 취약층을 상대로 사기를 저지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SDGE직원을 사칭해 전화를 걸어 페이먼트를 요구하고 'Green Dot MoneyPak'이라는 prepaid 또는 debit카드를 통해 돈을 보내는 방식을 쓰고 있다고 말하고 SDGE는 'Green Dot MoneyPak'과 같은 페이먼트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사기범들은 또한 피해자들이 의심하지 않도록  1-800 넘버를 사용해 피해자들에게 접근, 그로서리 마켙등에서 현금인출기를 사용, 은행 debit 카드나 prepaid 카드를 채우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상대방이 전화를 안받을 경우 1-800-262-3917(실제 사기번호)의 번호로 메시지를 남겨놓고 심지어 SDGE와 비슷한 방식의 메뉴 옵션을 녹음해 놓았다는 것입니다. 녹음된 번호로 전화를 걸면 마치 SDGE가 전화를 받는 것처럼 녹음 메시지가 흘러나오고 심지어 유사한 옵션으로 페이먼트 옵션 메뉴와 함께 개스 누출 보고 옵션이나 정전 사고 보고를 할 수 있는 옵션도 흘러나온다고 합니다.

코로나19 pandemic상황으로 직장을 잃거나 수입이 즐어든 가구들이 페이먼트가 밀리는 상황이 속출하면서 등장한 이런 사기에 대해 SDGE측은 절대로 연체금액을 이유로 아무런 서식 통보없이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끊는 일은 없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SDGE사는 이런 전화를 받을 경우 전화를 끊고 1-800-411-7343으로 연락해 자신의 계정을 확인해 볼 것을 당부했습니다.
1c8b2f1787e0a79fd2184c4f9a09b66d_1591311989_66.png
www.sdradiokorea.com 샌디에고 라디오코리아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