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결혼증명서 발급은 어디서 받나요? 그리고 사진은?

working 3 4133
궁금한 것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J2 비자로 working permit 신청하려고 하는데...
copy of marriage certificate가 필요하다고 적혀 있어서요!
이 서류 없이 working permit 받은 사람도 있다고는 하던데...주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결혼증명서를 어디서 발급받아야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한국같으면 호적등본이면 될텐데...
한국에서 발급받은 호적등본은 한 부 갖고 있습니다...
이 호적등본을 공증 받아서 제출 하는 것인가요?
맞다면 공증은 어디서 받아야하는지 추천 부탁드려요!
아니라면 준비서류에 맞는 결혼증명서 어디서 발급 받아야하는지 아시는 분 계시면...

그리고..준비 서류 중에 us-style 여권용 사진이 있는데, 이 것은 한국과 규격이 다른가요?
30일 이내에 찍은 사진을 준비하라고 되어 있던데요...
여권 만들 때 찍은 여분의 사진을 갖고 있긴 한데...(4월 말에 찍음)
여권과 비자와 사진 같은 것을 보고 까다롭게 굴까요? ^^
안심하려면 다시 찍는 게 좋은데.........
UTC 쪽에 사진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에 어떤 분이 올린 글 중에...COSTCO에 사진관 있다고 하던데...모든 COSTCO에 사진관이 있는 것인가요?

결혼증명서 발급이나 사진관이 어디 있는지 아시는 분은 답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글쓴이 2007.10.02  
감사합니다
withus 2007.10.02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쉽게 구할수있는답이어서 한번 지나쳤다가 글을 남겨드립니다.
1. Copy of marriage certificate. 질문내용으로 미루어보아, 한국에서 결혼을 하신거 같습니다. 이건 미국에서 결혼했을때 발급받을수있는 결혼증명서인데, San Diego Clerk Office에서 발급받으실수있습니다. Clairemont Blvd와 15번 사이에 Clerk Office가 있으며,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면 정확한 주소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참고삼아 신생아 출생증명서도 이곳에서 발급해줍니다.  다시 질문으로 돌아가서, 한국호적등본을 영문으로 번역하셔서, (공증은 받아도 되고 아니어도 되지만, 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호적등본 원본과 번역본을 같이 제출하시면 됩니다. 보통 이민국 서류의 원본은 3개월이내의 것으로 내는것이 관례라 할수있습니다.
공증을 하고 싶으시다면, 번역본과 원본을 가지고, 지천에 널려있는 공증해주는 곳에 가시면 됩니다. UTC Ralph의 세탁소에서도 해주구요, 가장쉽게 시온마켙안에있는 부동산...등등..너무 많은 곳이 있습니다. 5불정도의 수수료가 있었던 거 같습니다.

2. 사진은 같은 사진을 준비하시고, CVS, Kinkos, costco.....너무 많습니다. 모든 코스코에서 여권사진을 찍습니다.

너무 기본적인 질문이어서, 망설이며 덧글을 달았습니다.
도움이 됐길바랍니다.
사진 2007.10.02  
사진은 costco에서 찍으시면 되고요(사진현상하는 곳에서 찍어줍니다.)
결혼증명서는 호적등본을 영문으로 번역하셔서 한글등본이랑 같이 제출하시면 되는데, 번역하시는 분이 한글,영문에 모두 능통하다는 문구와 사인을 하셔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학교의 international center 같은 곳에 가서 도움을 청하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