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한국의 유기견 보호소에서 진도견을 입양하실 분을 찾습니다.(입양완료)

이재환 3 571

안녕하세요?

한국의 개농장 (도축장)에서 지난 해 12월에 구조된 진도견 부부와 강아지중에서, 강아지는 제가 지난 일요일에 입양을 해 왔고 부견은 시애틀로 입양 결정이 되어 곧 출국 예정이기에, 이제 모견(나이: 1.5세, 색깔: 흰색)만 남게 되었는데, 혹시 입양하실 분이 없으신지요? 

 

성격은 구조된 후 지금까지 한국의 보호소에서 다른 개들과 함께 지내는데, 아주 온순하고 다른 개들과도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이 진돗개 가족의 사진과 이야기는 Naver Blog ( https://blog.naver.com/jgl1723 )에서 확인 하실 수 있는데, 이 블로그의 검색창에서 "빙빙이"를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입양에 따른 절차는 

- 이 어미견을 보호하고 있는 보호소의 담당자가 제반 서류를 준비해서 출국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해 드릴 것입니다만,

- 입양을 해 오는 부분에 있어서 인천 공항에서 LAX 공항으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해 주실 분을 찾으셔야 하는데, 저의 경우 이곳 게시판을 통해서 금방 찾았습니다. 물론 저도 찾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비용은 항공 비용및 한국에서 미국으로 보낼 때 사용하는 Cage 비용, 그리고 보호소에서 인천 공항으로 이동시의 Pet taxi 비용등을 합하여 약 $400 정도 들었습니다. 중성화 수술이 이미 된 상태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비용은 염려하시지 않으셔도 되고요.

- 암튼, 입양하실 분이 계시면 제가 상세히 다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가급적, 아파트가 아닌 일반 주택에 거주하시는 분이 입양을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c459c968ac37e39358b7d5df6c2e9d3d_1592963339_13.jpg
c459c968ac37e39358b7d5df6c2e9d3d_1592963346_37.jpg 

 

입양을 희망하시는 분이 계시면 제게 전화나, 문자 메세지로 연락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Cell # : (619) 997-2503

- 카톡 ID : jhlee1561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좋은 일 하시는건 감사합니다. 저 역시 한국에서 유기견들을 입양했지만,
한국에서 미국으로 보낼때 사용하는 케이지 금액 -> 35--50불 사이.
또 보호소에서 인천공항 이동시 펫택시 -> 이 부분은 시설 단체의 자원봉사자분이 도와주시는걸로 압니다.
시설마다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그렇게 님이 말씀하신 이동비용과 관련된 400$의 돈은 일절 들이지 않았습니다.

다만 지금 살고 있는 강아지를 입양할때의 책임비용을 20만원 냈습니다. 거기엔 강아지 구조에 힘쓰는 단체 운영비, 강아지의 중성화 수술금액, 강아지가 출국시 필요한 서류 금액 (보통 건강증명서 한장에 3만원씩 받더라고요), 또 앞으로 입양될 강아지들을 위한 단체의 후원금이라는 명목으로 쓰일거라는 구호단체의 말을 믿고 지불했습니다.

유기견을 데리고 장사하시는 분들은 계시지 않겠지만, 님이 올리신 이런 글을 너무 자주 봤습니다.
한국에 있으면 죽을뻔한 게 미국에 데려왔으니 400불=500불에 입양해라, 이런 글..
한국에선, 선의로 입양을 위해 내어준 강아지가 누군가의 돈벌이는 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남깁니다.
글쓴이 님이 그렇다는 뜻은 아니지만 충분히 그렇게 비춰질 수 있으니 400불에 대한 구체적인 금액을 제시하시는게
좋은일을 하시는 선의라면 그게 더 아름답게 설명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강아지를 입양하시는 분들, 유기견을 데려오시는 분들도 기본적으로 받으셔야 할 서류가 있습니다'

- 건강검진내역서 (한국어,영어 두개)
- 관경병 접종 증명서 (혹은 예방접종 책자에 포함된 관경병 주사 스티커)
- 마이크로칩 내장여부 (미국에서도 호환되는 인터네셔널 칩인지 확인 필요)
- 강아지가 사람이나 아이를 물지 않는지 충분히 교육된 강아지인지 임시 보호자의 관찰과 상담필요.

- 임시보호자님 또한 미국으로 입양하신 강아지가 새 입양인과 잘 맞는지, 1년 이상 꾸준히 연락하시며 지켜보셔야 합니다.
- 절대 입양하여 되파는 일, 파양하는 일은 피해야 하고 부득이한 경우 임시보호자님에게 꼭 알리고 양해를 얻어야 하는 부분도 체크리스트에 두시기 바랍니다.

무료라고, 미국보다 싸다고 무조건 입양하시는건 옳지 않습니다,
되려 미국에선 강아지 병원 비용이나, 동물을 잘못 방치했을때 적용되는 벌칙금이나 딱지가 더 크니 신중,신중히 입양해주세요...
좋은 의견과 지적을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애완 동물을 입양하실 때에 충분히 고려하여야 할 말씀을 해 주셨네요.

제가 이곳으로 부터 입양한 강아지에 대해서는 님께서 말씀하신 모든 광견병 주사뿐만 아니라 건강 검진 관련 증명서류를 보호소로 부터 받았으며, 미국으로 보내기 전에 국내의 검역소로 부터도 미국으로 들여오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검역 관련 절차를 통과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호소에서는 이미 중성화 수술과 마이크로칩 까지 분양전에 이미 조치를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입양에 따른 비용이 약 $400 정도 될 것이라고 말씀을 드린 것은 제가 이곳으로 부터 직접 경험한 비용에 근거한 것이며, 위의 본문에서 기술한 진도견에 관련한 입양 비용도 제가 경험한 비용과 차이가 없을 것임을 이 보호소로 부터 이미 확인 받았습니다. 제가 이곳을 통하여 입양한 강아지와 관련된 상세 비용은 이미 각 항목별로 영수증을 모두 받았고, 또한 비용 관련한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위의 본문에 적은 블로그에 가 보시면 제가 입양한 강아지( 마치) 에 대한 글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지난 10여일간 이 보호소와 입양 관련 상담을 진행하면서 느낀 점은 모든 내용들이 명확하고 투명하며 진정으로 제가 감사함을 느끼는 단체라는 것입니다.  물론 세상에는 남의 선의를 악용하는 개인이나 단체가 있어 왔습니다만, 이곳은 동물들을 구조하여 좋은 곳으로 분양하는데 따르는 필수 비용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비용도 부담시키지 않았으며,  특히 비용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도록 모든 영수증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게 해 준 고마운 단체임을 자신있게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님께서는 강아지 입양시에 책임 비용으로 20만원을 내셨다고 하셨는데, 진도견과 같은 중형견에 대해서 대한항공의 운임비만 20만원이며, Cage 또한 대형 사이즈로 하여 강아지가 조금이나마 편하게 오도록 선택하였으며, 경기도 양평의 시골에서 인천 공항까지의 먼거리를 Pet Taxi로 이동하는데 따르는 비용도 전액 제가 부담한 이유는 이 보호소가 비영리 자선 단체이기 때문이며, 어느 자선 단체가 무슨 돈이 있어서 약간의 책임비만 받고 나머지 전액을 자체적으로 전액 부담하면서 해외까지 보낼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일부 나쁜 선례로 인하여 진정으로 동물 보호를 위해서 열심히 일하시는 봉사/자선 단체가 오해 아닌 오해를 받는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저의 이 글을 읽고 입양을 결정하실 분께 미리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혹여 입양을 결정하신 후에, 사실과 다른 일로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했다고 여기시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도의적, 금전적인 책임을 모두 지겠습입니다.

다시 한번 위의 댓글을 남겨 주신 님의 고견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의 진도견은 입양이 결정 되었습니다. 그간 관심 보여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