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엘림상담센터에서 사회적거리와 심리적 거리로 인한 스트레스 코핑(Coping skills)

엘림 0 1200

엘림상담센터에서 사회적거리와 심리적 거리로 인한 스트레스를 다루는 기본적인 코핑스킬 나눕니다.

 


 마음이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로 화가 나거나 하면 우리는 그 마음의 고통을 없애기 위해 무엇인가를 한다. 잘먹고 잘쉬는 것이 기본이겠지만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마음을 치유하는 데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은 일단 몸을 쓰는 것이다. 땀을 내는 운동부터 가벼운 산책, 스트레칭 만으로도 우리의 몸은 긴장을 덜어내고 회복을 시작한다. 그 다음으로는감각’을 꺠우는 활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감각, 즉 보거나 듣거나 먹거나 냄새맡거나 손을 움직여 만드는 창조적인 활동은 마음의 여유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사회적 거리는 눈에 보이는 물리적인 거리를 의미한다. 아주 멀지도 아주 가깝지도 않게 서로가 배려하면서 유지하는 안전선 같은 것이다. 마음의 거리는 겉으로 잘  드러나지는 않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마음의 안전선이다. 자신의 안전선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심숙경,표현예술 치료사

엘림상담센터는 걱정, 근심, 불안 등의 증상으로 고통받으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전화나 화상 상담을 제공합니다.

 

전화 619 933 3486 이멜 Elimccfc@gamil.com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