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샌디에고 이사를 고민하고 있는데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chetbaker 9 3555

안녕하세요! 보스턴에서 샌디에고로 이직 기회가 생겨서 이사를 할지 고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샌디에고에는 한번도 방문을 해본 적도 없었던 지라.. 여러가지 궁금증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결혼 한지 얼마 되지 않아 가족은 2명과 강아지입니다. 

 

1. 렌트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한달에 렌트비 2천불 정도 하는 지역이 어떻게 될까요? 지역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샌디에고 삶이 어떤가요? 보스턴은 4계절이 뚜렷한 지역이라.. 샌디에고의 삶이 잘 상상 가지 않습니다. 혹시 저처럼 사계절 지역에서 (특히 겨울이 혹독한) 샌디에고로 이사 해보신 분들 있으신가요? 

 

답장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9 Comments
chetbaker 2020.05.02  
그리고 교회 추천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20대 중반이라.. 20-30대가 활성화 되어있는 곳, EM 과 KM 이 함께 있는 교회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회 2020.05.03  
KUMC 좋아요-!! EM KM 둘다 있고 목장 커뮤니티도 너무 잘되어있습니다:)
2020.05.02  
작년에 워싱턴디씨 근처 살다가 샌디에고로 온 1人인데요 우선 날씨는 동부보다 좋아요 많이 습하지않아서 여름에 해가 엄청 쨍쨍져도 밤이나 그늘 아래 가면 바람이 시원시원 불어서 좋아여... 단지 차 안이나 집 창문이 동쪽 서쪽에 있으면 완전 후끈후끈......ㅠㅠㅠ 해가 강해서 썬크림 필수.. 비도 11월-3월에 좀 많이 내렸다해도 동부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였고 저 시기 빼면 오히려 비가 너무 안와서 가끔은 빗소리가 그립더라구여... 지금은 락다운때문에 좀 상황이 다르지만 락다운 없었을땐 밤에 바다옆 보드워크 가서 걷는데 시원시원한게 동부에서 습한 밤에 땀 뻘뻘 흘리며 걷는거랑 달라서 너무 좋았어요... 동부에서 델라웨어 메릴렌드 노스케로라이나 바다 다 가봤는데 여기만큼 이쁜 바다는 없었고요.. 풍경이랑 날씨는 정말 좋아요

음 맘에 안드는건 많은 음식점들을 가봤지만 아직 맛있는 음식점을 못찾았어요 특히 한식은 동부가 훨씬 낫더라구요저 입 까다롭지도 않은데 여긴 비싸기만하고 어떻게 요리한건지 신기할정도로 별로...ㅠㅠㅠ 멕시칸 음식만 급이 다르게 맛있고 그 외엔 으음... 주변에 물어봐도 다 엘에이 코리아타운가서 먹어야된데요 괜찮은 한식 먹고싶으면. 보스턴에 가봤긴 가봤지만 운전을 해본게 아니라 거긴 도로가 어떨지 모르겠지만...디씨 근처랑 비교하면 도로가 너~~~무 별로에요.... 디씨 근처에선 팟홀 (pothole) 하나만 있어도 며칠뒤 없어지고 그랬는데 여긴 그냥 몇미터마다 팟홀이 있고 도로 자체가 엄청 rough한데 고치질 않으니 세금이 어디가나싶고... 아... 그리고 사람들이 운전을 엄청 못하는데 또 거칠게해요...... 자주 나가진않지만 나갈때마다 목숨걸고 운전합니다...... 여기 온지 아직 일년도 안됐는데 (제 잘못아닌) 사고 한 번 낫다고 하면 아시겠죠??;; 운전면허 어떻게 땄는지 싶을정도에요 막 되게 창의적이게 이상하게 운전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요.... 새 차 샀는데 후회중이랍니다 ㅠㅠㅠㅠㅠ 아 마지막으로 도시?여서 그런진 잘 모르겠지만 검은 먼지가 너무 많이 쌓인다는거?? 차에도, 집안에도요ㅠㅠㅠ 차 윈드쉴드에 물뿌리는거 하고 와이퍼 한번 왔다갔다하면 옆에 회색도 아닌 진한 검정색 꾸정물이 흘러내려요........ㅠㅠㅠ 쓰다보니 단점을 좀 길게쓰게됐네요....

전 콘보이 근처 (발보아)에서 방1 화장실1 아파트 살고있는데요 렌트 1600불정도 내고 있어요! 다른 지역보다 노숙자도 많이없고 꽤 안전?한 편인거같고 한인마트 1.5마일 내에 두개나 있고 월마트 타겟 고속도로 슈퍼마트 등등 다 가까워서 살기 좋은거같아요

뭐 장점 단점 둘 다 있는데 우선은 여기 사는거 그럭저럭 나쁘지않은거같고요 (밤산책 하는게 너무 짱짱 ㅎㅎㅋㅋ) 전 오게 된 계기가 젊을때 멀리도 살아보고 다 체험해보자 였는데 음 후회는 없어요 코로나때문에 로망이 좀 망쳐졌긴했지만...ㅎㅎ 질문있으면 알려주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음 좋겠어요 ㅎㅎ
111 2020.05.02  
Rancho Bernardo, Poway, rancho penasquitos쪽이 교외느낌의 한적한곳인거같습니다. 렌트도 1베드 $1800정도에 구하실수있구요. 한국분들 좋아하시는 La Jolla, del mar 등 바닷가에서 가까운쪽은 아마 렌트가 $2000 이 넘을겁니다. 도시느낌 좋아하시는분은 Utc나 그쪽 부분 좋아하시는거같네요. 이 정보는 저도 확실하지않으니 다른분님께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저도 샌디에고 처음와서 놀란게 어느 아파트든 Dog park가 대부분 있는거같더군요, 그만큼 개 키우는 사람도 많구요. 강아지 키우시긴 좋으실겁니다. 날씨도 좋고 하늘도 맑고 살기 좋은곳입니다. 환영합니다^^
한식 2020.05.03  
워싱턴 디씨는 전혀 모르고 당연히 엘에이에 비교할 게 못 된다고 많이 들었지만 그래도 보스턴으로 떠났다가 다시 놀러왔던 분으로부터 보스턴보다는 샌디에고가 한식 먹기가 좋다고 들었습니다. 보스턴에서 오신 분들 확인 좀 부탁드려요 :)
2020.05.03  
저도 디씨에 조금 살다 왔는데 샌디에고 한식 아무리 맛없어도 디씨보다는 낫던데... ^^; 그리고 윗분 말씀처럼 제 주변에 보스턴에서 방문 또는 이사 오신 분들 모두 물론 엘에이에 비할 바는 못되지만 보스턴 보다는 샌디에고 한식을 좋아들 하셨습니다. 그래도 음식에 대한 평가는 역시 아무래도 개인차가 있겠죠? 전 펜실베니아랑 디씨 이렇게 살다가 샌디에고로 왔는데 한식 맛을 떠나서 개인적으로 그냥 여기가 모든 면에서 제일 살기 좋습니다..!
요즘 렌트비 2020.05.03  
라호야 근처 괜찮은 원베드 아파트 렌트비 2400불 넘어선자 오래에요. 2000불 내외 원하시면 윗분 말씀하신대로 콘보이 발보아 쪽이 그나마 노숙자 없고 생활 편리해서 가성비 합리적인 축에 속할 것 같네요.
윗분 2020.05.03  
윗분 말씀대로 라호야는 괜찮은 원베드는 2400불 이상, 여기에 덧붙여서 개인적으로 라호야는 UTC 학생들이 많이 살아서 저는 별로더라구요. 신혼부부시고 학군 안따지신다면 윗분 말씀대로 콘보이 주변 추천해요. zip code 92123 검색 해보세요. Vive on the Park, Avion, Ariva, Domain 전부 아파트들 괜찮고 원베드 가격대 2000불~2100불대에요.
근데 2020.05.03  
Domain 비추요. 매니지먼트 꽝이에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