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자가격리

-ladudtla 3 3757

한국에서 미국 입국시 자가격리 하나요?시설격리 하나요?

한국인 입니다.

무비자로 입국합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JasonLee 2020.04.09  
미국에는 입국시에 강제로 자가격리/시설격리 하지 않습니다. 자가격리를 권고하는 사인이나 유인물 정도 나눠주고 끝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캘리포니아 전체 주가 shelter-in-place 또는 stay-at-home 중이라, essential task(장보기, 기름넣기, 은행일 보기 등)할때 아니면 바깥에 나갈 수 없습니다.

County에 따라 마스크 사용이 enforce된 곳도 있고, 바깥 활동시에 불심검문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재수 없으면 경찰이 딱지(citation)를 때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이 명령 어겼다고 감옥 갔다는 기사는 못 봤습니다.

한국에서 검사를 받으시고 음성판정 받아오셨다 해도, 공항이나 비행기 내에서 감염되실 수도 있으시니, 2주 정도는 자가격리하심이 옳다고 봅니다.
Kagain 2020.04.10  
신경쓰지 않습니다.
미국 정부 권고사항
일반인, 무증상자 : 집에서 외출 자제, 체류
경미한 증상자 : 자가 격리
중증 증상자 : 의료시설 전화해서 지시 따름
초기엔 입국금지 시킨다, 다수 발생 국가 체류자 격리 시킨다  말이 많았는데,
지금은 미국이 세계 1위라 입국금지 말도 못꺼내고, 입국자 분류해서 격리시킬 여력도 없습니다.
현지 중증환자도 감당 못하고 있어서, 경증은 병원도 오지 말라고 합니다.
그냥 입국해도 신경 안씁니다.
하지만 문제는 감염되면 답이 없기 때문에 급하신 일 아니면 오지 마세요.
요새 같아선 여행자 보험으론 병원 근처도 못갑니다. 타이레놀 먹고 혼자 이겨내야되요.
ㄴㄴ 2020.04.10  
윗분말씀대로 오지마세요  ㅠㅠ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