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SBA Loan 및 미국 정부 대책 관련

cong 5 2076

요즘 COVID-19 으로 인해 다들 어려운 시기에 여러 가지 지원 대책들이 마련되고 있는 시점에 

SBA Loan  및 각종 대출 관련하여 영어에 미숙하거나 프로세스 진행 방법에 서툰분들을 대상으로 대신 진행하고

일정의 수수료를 요구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도움을 받고 비용을 지불하는것은 당연하나 정말 이런시기에 그것이 당연시 되야하는지 한말씀 드립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5 Comments
schris 2020.04.03  
합법적으로 $250까지는 서류 대행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SBA EIDL 융자 신청서에 경우 그 이상 받으시면 불법 입니다.
당연시 2020.04.03  
자신의 시간을 할애한 서비스의 댓가로 보상을 원하는 것이 잘못됏다고 보여지진 않습니다. 오히려 그것을 '어려운 시기'라는 핑계로 무료서비스를 요구하는 것이 더욱 적절치 아니 하다 봅니다. 경제적 어려움은 누구나 겪는 일입니다.
돈을 요구하는 것이 보기 싫으시면 넓은 마음으로 도움 주시려는 분들 찾아서 도움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Sdsaram에 도움 글 올리시면 마음 좋으신분이 분명 나서서 도와주실겁니다.
댓가 2020.04.03  
내가 할수없는 일이나 도움이 필요하여 남에게 맡기면 당연히 댓가를 지불하는것. 우리 인생이 나나 너나 매일 그러면서 살고있는것 아닌가, 그런 과정에서 바가지라든가 착취라는 부작용이 일어나기는 하지만.
benjamin L. 2020.04.05  
이 일에대해 직접 본인이 해보셨는지요? paper work 이란게 하주종일 소비하면서 여러가지 나오는 혜택을 설명해 드리고 도와드리면서 약정서에 나오는 합법적인 수수료를 받고 해드리는 작업인데, 윗 분 당연시님의 말씀대로 어려운 시기를 틈타 사람들에게 불법적인 일을 하는 걸로 쓰신것에 대해 몹시 불쾌감이 듭니다. 저는 이 일을 진행하고 도와드리면서 약정서에 나오는 것에 대해 일을 진행하고 서로의 어려움에 상의하에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말씀대로 어렵고 힘든시기 입니다.저또한 이런 힘든 시기에 서로 도움이 되고자 최소한의 수수료로 국가법에 따르고 일하고 있습니다.상대방의 입지를 모른 상태에 이런 글을 올리신 다면 정당하게 시간을 투자하고 열심히 일하신 분들께 민폐가 된다고 사료됩니다.
cong 2020.04.05  
합법적인 수수료를 받고 일하시는 분들께 오해가 있으셨다면 죄송합니다.
물론 그분들을 비하 하려는것이 아니라 어려운 시기를 틈타 요즘 전화나 문자, 또는 이메일로 불분명하게 Loan 관련하여 사기성 짙은것들이 많아 주의 차원에서 말씀 드렸읍니다.
다시한번 불쾌감을 드렸다면 죄송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