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LA 공항 가시는 분 계신가요? 부탁드릴 것이 있습니다($50)

jkim034 13 2001

소모적인 논쟁을 일으키는 것 같아 글 내용 삭제합니다.

LAX 세관통과 후 대한항공 사무소에서 보관중인 수화물을 직접 찾아가기 어려워 배송 부탁드리는 글이었습니다. 대한항공 사무소에 확인 두번 했고 전혀 문제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죄송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3 Comments
ㅎㅎ 2020.02.28  
이런거 잘못하시다가 인생 골로 가는 경우가 많으니 신중하시길
jkim034 2020.02.28  
네 맞습니다 저도 그래서 글 쓰면서 조심스럽네요ㅠㅠ 그래도 공항 내외부로 세관 지나는 것이 아니고.. 이미 세관 밖으로 나온 짐을 전달해주시는 것이라 대한항공에서도 외부 딜리버리 업체에 연결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여러 분이 연락주셔서 한분께서 진행해주신다고 했습니다.
Shawn 2020.02.28  
돈이 많이 들더라도 공식적인 방법으로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jkim034 2020.02.28  
공식적인 방법이 뭐죠? 대한항공에서는 제가 가지러가거나 사설업체로 보내준다고 하고, 제가 아닌 다른 사람이 가져가도 아무 상관이 없다고 공식적으로 이야기하는데요? 세관도 지나간 일반 짐이구요. 저에게 연락주신 분 중에는 아시아나 LA-샌디에고 셔틀 드라이버분께서도 가능하시다고 연락주시고. 도대체 뭐가 공식적인 방법이라는 것인지. 재미있는 분들이 많으시군요.
Shawn 2020.02.28  
직접 가시는게 공식적인 방법이겠네요
jkim034 2020.02.28  
대한항공에선 어떤 방법이나 괜찮다 하는데 혼자 정하시네요.
대한항공의 잘못이 아닌 승객의 잘못일 경우, 원래는 본인이 찾아가는게 공식적인 방법이 맞습니다. 원칙적으로 대한항공이 보관하다가 승객이 왔을때 id검사후 돌려주게 되어있습니다. 그것을 대한항공이 불편함을 조금 덜어주고자 편의를 봐주는거에요.

세관을 통과했다고해서 문제가 없다? 잘못된상식입니다. 세관은 하루에 수없이 많은 짐을 검사해야하기에 모든 가방을 집중검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가방은 기본 xray정도만 거치며 안에 마약이 들었을지 총기가 들었을지 모르는것입니다. 만약 세관이 모든 짐을 검사하면 미국에 마약, , 시가, 총기, 짝퉁류, 허가받지않은 제품이 미국 시장에 있을수가 없겠죠? 그리고 수화물은 당일날 못받겠죠

암튼 세관을 통과해서 안전한것은 아니고 대한항공이 편의를 봐드리는거니 그것을 너무 당연시 여기지 않으셨으면 좋겟어요
jkim034 2020.02.29  
이야기가 너무 길어져서 글 대신 쪽지를 보내려하는데 쪽지를 안받게 해놓으셔서 글로 남깁니다.

혹시 대한항공 관계자셔서 공식적인 방법을 아시고 계신가요? 대한항공에 다시 문의를 했고, 세관을 통과한 수화물은 원칙적으로 일반적인 배송 물건과 동일하게 취급되므로 배송 방법은 수취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세관 통과한 물품은 원칙적으로 배송 방법에 의해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님이 말씀하신 총기, 마약, 시가 등도 일반적인 배송물들에 충분히 들어있을 수 있는 것이고, 배송업체(페덱스 등)가 그 물건을 뜯어보지 않는 이상 의뢰인에게 금지물품이 있는지 구두로 확인 후에 의뢰인이 없다고 한 이상, 배송업체는 잘못이 없구요. 그래서 대한항공에서도 사설 배송업체를 쓰던 본인 아닌 누가 와도 전혀 상관이 없다는데.. 편의를 봐준거니 앞으론 직접 찾아가는 공식적인 방법을 사용하라? 잘 이해가 안 되네요. 님 말씀대로 세관 통과해도 안전하지 않으니, 그럼 앞으로 세관 통과한 물품은 배송되면 안되고 (해외물품 받은 경우 등) 본인이 공항에 가서 직접 받아와야 하나요. 대한항공에서도 편의를 봐준다는 것은 불법을 용인하는게 아니라 합법적이고 향후 문제될 소지가 없기에 허용하겠죠.
jkim034 2020.02.29  
대한항공 LAX 사무소 연락해서 문의해보면 문제 없다고 확인해주었습니다. 정 못믿으시겠으면 연락해보세요.
flylax 2020.02.29  
jkim034님 flylax에서 id check한 후 돌려주는게 맞다고 합니다.
와.... 2020.02.28  
이런걸 돈줘서 딴사람 쓸려하네....  50불  벌려다가 교도소 탐험 하겠군 ㅎㅎ
오늘 생각없이 수하물  3개중에 2개만챙겨왔는데 하나 벨트에 여전히 있는데 어디에 연락해야되나요??
Haha 2020.02.29  
오늘 한국에서 들어오신분들 이주간 자가 격리 부탁드립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