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게시판

미국 시민권자 한국의 부모님 방문에 관하여...

Poleara 3 1652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미국 시민권자가 되었는데요. 원래는 한국 국적이었고 유학생활 하다가 남편 만나서 미국인(?)이 된 케이스에요.

남편도 한국 너무 좋아하고 저도 부모님은 한국에 계시니까 일년에 한번정도는 가려고 노력하는데 가끔 남편이랑 한 1년정도는 한국에서 살다가 왔음 좋겠다~ 하는 말을 자주 했었거든요. 근데 저도 이제 미국 시민권자니까 그게 불가능하게 되었어요. 혹시 한국에 계신 부모님 방문을 이유로 한국에서 1년정도 있을 수 있는 비자가 있을까요? 저와 남편같이요. 저랑 비슷한 상황이 겪어보신 분이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여기에 올려봐요.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을 올렸다면 사과드릴게요.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 계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우수에찬어부 2020.02.10  
제 친구들은 그냥 가서 원하는데로 살다 오던데요. 여성분이신거 같은데 병역기피 목적 국적포기로 곤란한 상황에 처하시지도 않을것 같고 그냥 가시면 되지 않을까요?
JasonLee 2020.02.10  
미국여권 가지고는 무비자 90일 체류만 가능합니다. 1년 정도 사시려면 방문 전에 영사관에 가셔서 재외동포비자(F-4) 신청해서 미국여권에 붙여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또로롱 2020.02.11  
전 부모님이 아프셔서 3년전에 한 1년 넘게 있었는데요, 3개월 이상 방문하실거면 거소증 꼭 만드셔야해요. 목동에 가서 만드는데, 필요하신 서류랑 사진등은 구글에서 찾아보면 자세히 나와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