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아파트 추천 부탁드려요. 도와주세요 ㅠㅠ

샌디sandy 23 1734

현재는 한국에 있고, 12월에 입국예정이에요. 

1년 거주 목적으로 코스타베르데 빌리지를 계약해 놓은 상태입니다.

장점이 많은 아파트로 알고 있어요.

좋은 위치(ucsd 근접성, mall), 헬스장 등등 

다만, 거기가 젊은 학생분들이 많이 사는 곳이더라고요.

저희는 3인 가족이거든요.

미취학 아동과 부부인데. 코스타베르데에서 살기가 어떨 지 모르겠네요..

파티를 많이 해서 시끄럽고 가끔 차량사고 (절도 등)도 많이 일어난다고 해서요.

 

혹시 가족단위 분들 중에 코스타베르데 빌리지 사시는 분 계실까요? 추천하시는지 궁금해요...

만약 비추한다면, 계약금을 물더라도 타 아파트(솔라조 등)로 옮기는 것이 현명할 지..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ㅠ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23 Comments
ㄴㄹ사랑 2019.12.03  
큰 단지 아파트고 주변 시설등이 좋아 구지 캔슬할 정도의 안좋은 아파트는 아닌것 같습니다.
어느 아파트를 가건 내 유닛  기준으로 혹 좀 시끄러운 대학생들이 주말에 파티등을 해서 시끄러울수는 있느나 이걸 미리 알수 있는것도 아니고 제가 알기로는 대부분 주변이 조용한편의 아파트로 알고 있습니다.
네..요 글 보고 마음을 다잡았는데...또 아이가 있으니 걱정이 많은 것도 사실이네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청마루Q 2019.12.03  
대마하는 학생이 많은 빌리지이긴 한데 그건 학생사는데는 어디든지...
대...대마요....ㅋㅋ ㅠㅠㅠ
꿀풀 2019.12.03  
지금 코스타베르데 사는 학생인데.. 정말 추천하고싶지 않아요 ㅜㅜ 아이와 함깨사는 가족들 보면서 어떻게 여기에 살까 늘 안쓰러운 마음이 들었어요.. 동네가 대체로 안전하지만 다른 아파드들과 달리 아파트 현관이 다 오픈되어있고.. 시설도 많이 낡았어요 방음이 안되어 파티소리(매주 파티^^) 다 들리구요 유리창이 얇아서 저는 거리의 신호등 소리를 자장가삼아 잠이듭니다...윗분 말처럼 사이렌소리도 이틀에 한번꼴로 들려오구요.. 하지만 위치는 좋은 편이에요~ la jolla crossroad나 Regents 아파트도 살펴보세요
꿀풀 2019.12.03  
저라면 1-2개월만 부킹하고 살아보면서 살 곳을 찾아볼 것 같아요 ㅜㅜ!
네..생각보다 집은 많은거 같아서..옮기는 것으로 하고 준비해야겠어요.
답변 감사드려요 ㅠㅠ
Yoda 2019.12.03  
코스타베르데는 거의  ucsd 기숙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점, 음식점,  주유소 등 각종 편의시설이 주변에 많아서 운전이 어려운 노인분들도 많이 사시구요. 따라서 이에 따른 단점들도 많습니다. 친한 외국인 가족이 여기로 이사했다 경찰차와 구급차 소리에 질려서 딱 1년 살고 나가더군요.  윗분 말씀대로 음주와 흡연, 대마는 기본이고 파티 소음에 수영장에서 젊은애들이 보이는 낯뜨거운 행태들은 사실 미국 어디에서나 일어나는 일이지만 코스타베르데 같은 곳에선 특히 더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에 어학연수 차 온 젊은 친구들이라면 한번 경험해 보라고 하겠지만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별로 추천하고 싶은 거주지는 아닙니다.
세심한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청마루Q 2019.12.03  
그렇네요 생각해보니 ;;
코스타벌데, 리젠트 라호야 >> 진짜 사이렌 소리 최악
리젠트 라호야는 거기다가 공사소리까지 추가

리젠트 로드에 소방서랑 UCSD 응급실이 같이 붙어있어서 조용할수가 없는 동네
애들 키우시면 돈좀 들어도 델마쪽으로 알아보세요
UTC는 솔직히 학생용임
좀 조용해볼까 하고 크로스로드나 리젠시아쯕으로 가면 전투기 소리가 죽여주죠 아주 그냥
사이렌 소리는....또 새로운 사실이네요 ㅎㅎ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
1년 거주 목적이라 하셨는데요. 1년 동안 주로 어디에서 무엇을 하실지를 고려해 용도에 맞는 아파트를 구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1년 동안 쉬면서 아이를 학교에 보내려고 오시는 거라면 다른 쪽은 보지도 마시고 그냥 '라호야', '카멜벨리', '델마' 세 곳만 보세요. 지금 계약하신 아파트는 UCSD와 계약하여 대학생들이 주로 사는 아파트입니다. 그냥 기숙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족이 와서 조용히 쉬고 공원이나 마당에 산책도 가고 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글쓴이 2019.12.03  
네 저도 ucsd에 1년 다녀야 해서 그쪽 근방으로 구한게 컸는데..심난하네요 ㅎㅎ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 곳을 더 추천드리면, 미션밸리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제가 살아본 곳이어서 추천드릴 수 있는데요. 위에 제가 언급한 지역보다 집값이 좀 더 저렴하고, 교통이 많이 편리합니다. 쇼핑몰, 월마트, 코스트코, 아이케아, 콘보이, 대형 공원 등이 모두 가깝습니다. UCSD 다니신다면 츨퇴근에 막히는 시간만 아니면 25분 정도면 차로 충분이 이동 가능하실 거예요.
글쓴이 2019.12.04  
미션밸리 너무도 살고 싶은 곳이에요.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great school 평점 8점 이상의 학교가 없네요;;;;  아이가 3-4개월 정도는 킨더를 다녀야 해서요. 혹시 학군이 그럭저럭 다닐만하다..싶은 정도의 학교가 속해 있는 아파트를 아실까요...
제가 알기로는 Del Rio Apartment Homes에 아이 딸린 한국 부모님들이 좀 계신 것 같고요. 해당 아파트는 코스트코, 아이케아 건너편에 있어서 편리하기도 하고요. 이 주변에 있는 아파트들은 그래도 주거 환경이 괜찮았던 것 같네요. 평점은 개인차카 크니, 가급적이면 후기를 들어보시고 가능하시다면 해당 학교에 직접 연락을 취해서 자료를 받아보시고 설명도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in04 2019.12.03  
UCSD쪽이 그랬군요~
겉보기엔 우리가 생각하는 도시같고,
UTC가 있어서 놀러나가고 쇼핑가기엔 좋아보였어요.
미취학아동이라 그냥 그동네도 괜찮을것 같아요.
저흰 초등생들이라 델마로 왔어요.
여기는 그쪽보다는 주택단지 느낌이 나는...
조용한 동네예요. 학군도 좋다고 소문 나 있구요.
실제로 학교분위기도 좋고 친구들과도 사이좋게 잘 지내고 적응도 잘 했어요.
동네는 조용~~ 주민들은 친절...
그런분위기예요. ^^
저희도 UCSD 출근하지만, 아이들을 생각해서 이쪽으로 선택했어요.
네 저도 활기찬 분위기를 좋아해서 선택했는데..UTC가 젊은 사람들에게는 좋을거 같아요.
그런데 아이가 있으면 델마, 카멜밸리가 답인가 봐요....
UncleJoe 2019.12.04  
Scripps Ranch도 괜찮습니다. 고려해 보세요.
글쓴이 2019.12.04  
답변  정말감사드려요. ucsd를 다니게 되는데..비교적 거리가 조금 있네요 ^^;  혹시 학군도 괜찮은 동네인가요? ^^;;
스크립스랜치 학교옆에 살면서 라호야로 출퇴근 했었는데 거리는 조금 멀지만 트래픽이 적어서 시간은 별로 안걸렸어요. 학군 괜찮아요.
지나가다 남일 같지 않아 몇자 적습니다.
저희도 1년 살다가 이제 귀국을 앞두고 있고, 오기전에 한국에서 인터넷 정보로만 아파트를 구해서 걱정하시는 부분 상당히 공감합니다.
조용한 아파트를 찾으시는 거라면 Towers at costa verde 도 고려해 보세요.  렌트비가 비싼게 큰 흠이지만 다른 부분은 거의 만족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여기도 대학생들이 살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가족 단위로 사는 유닛이 많아 시끄러운 파티를 하는 분위기는 아닙니다. 최고의 장점은 콘크리트 하이라이즈 아파트라 층간소음이 적습니다. 아파트 관리도 상당히 잘 되어 있고요. 다만, 절도등의 차량사고는 이 동네뿐이 아니라 어디에서도 자유로울 순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 지하 주차장에서도 몇건의 절도 사건이 있었지만 차안에 귀중품을 두지 않는 걸로 나름의 예방을 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저희 아이는 여기 킨더다니고 있는데 정말 신나게 잘~ 다닙니다! 도움이 됐길 바라며,,
CamelMountain 2019.12.10  
Poway  지역을 추천 해 봅니다.
제가 살고 있기도 하지만 조용하고 학군도 라호야보단 못 하지만 나쁘지 않습니다.
UCSD 와 거리는 좀 있지만 자가용으로 다니신다면 부담없을 겁니다.
COSTCO 와 은행같은 편의 시설도 모두 있고 밤에 걸어다녀도 괜찮은 곳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