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운전면허증 재발급) 재발급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욱이아빠 2 3414

지난 금요일 지갑 분실로 운전면허증을 잃어 버렸어요.
면허증 재발급 신청 절차와 필요서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발급시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카드로 결재해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카드도 같이 잃어 버려서 지금 카드가 하나도 없거든요.

온라인으로 신청해보려니 renewal 메뉴가 있고 replace는 메뉴가 없네요.ㅠㅠ
12월 말에 귀국예정이고 어떤 사이트에서 보니 유효기간이 60일 이상 남은 경우 renewal이 안될수 있다고 해서요.

면허증 재발급 받아보신 분 조언 부탁드려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2 Comments
Yoda 2019.11.18  
면허증을 분실한 적은 없지만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신용카드는 모두 정지시키셨을 테고 경찰서에 가서 분실 신고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게 필수는 아니지만 하면 좋은 이유가 면허증은 곧 미국에서 신분증과 마찬가지기 때문에 불법체류자들과 관련된 범죄에 사용될 확률이 아주 높거든요. 경찰서에 가서 신고하시면 일단 컴퓨터 기록에 남기 때문에 차후에 발생할 수도 있을 골치아픈 일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혹자는 뭐 그럴 필요까지야 하겠지만 나중에 미국을 다시 들어오실 일이 있을 때를 생각해서 반드시 신고하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분실한 적이 있는데 그것 떄문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자동차로 캐나다 여행 후 시애틀로 돌아오다 입국 관리소에서 몇시간 동안 저 때문에 가족 전체가 억류된 적이 있습니다.  너무너무 성질이 나서 난리를 쳤는데 결론은 너랑 똑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의 범죄 기록이 있어서다 넌 앞으로 어느 나라를 갖다 오든 이런 일이 또 생길 수 있을 거야 란 말 뿐이었습니다. 그러니 미리 신고를 하시는게 좋을 거고 경찰서에서 분실 신고를 했다는 걸 증명하는 서류를 가지고 DMV로 가십시오, 이게 주마다 다른데 캘리는 온라인 상으로 분실한 면허증을 재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님이 합법적으로 거주하고 있다는걸 증명할 모든 서류, 즉 비자, 여권, 영주권, SSN 등이며 원래 재발급 시 몇십불 정도의 수수료를 내는데 경찰서에서 받은 서류를 보여주면 이걸 면제받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돈을 내야 한다면 현금과 데빗 카드만 가능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종이로 된 임시 면허증을 받게 되고 몇 주 후 정식 면허증이 집으로 도착하는데 님같은 경우 12월 말에 출국하신다니 약간 복잡한 상황이네요. 님이 받아서 가지고 떠나시면 다행인데 만약 그렇지 않으면 그 주소지의 새 테넌트 손에 들어갈 테니까요. 만약 이걸 받아서 한국으로 보내줄 지인이 있다면 다행이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차라리 직원한테 사정을 설명하고 정식 면허증을 집으로 보내지 말아달라고 부탁해 보시지요.
욱이아빠 2019.11.19  
상세한 정보 고맙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