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한국에서 강아지 데려가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JuniHayooni 11 3343

한국에서 강아지를 데리고 가려고 하는데, 문제가 있어서 질문 올립니다.

 

대한항공 이용 LA경유 샌디에고로 가는 여정인데, 대한항공 운행 구간인 인천-LA 구간에는 기내 동반이든 수화물이든 데려가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LA에서 샌디에고 구간은 델타항공편인데 실제 운항은 Compass Airlines이고 확인해보니 애완동물을 수화물로 부치는 것은 아에 불가능하고 기내 동반탑승하는 것도 케이지가 의자 밑에 들어갈 정도의 아주 작은 사이즈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우리 강아지는 약 5Kg, 11lb 정도 무게가 나가고 의자 밑에 들어갈 정도로 작지 않습니다.)

 

질문 1. LA공항에서 하루정도 강아지를 맡아 줄만한 시설 또는 서비스가 있을까요? 다음날 제가 자동차로 데려올 수는 있습니다.

 

질문 2. LA에서 샌디에고행 비행기는 포기하고 셔틀이나 라이딩 해주시는 분 구한다면 비용이 많이 들까요? 4인 가족에 이민가방 6개 등 짐이 많습니다.

 

질문 3. 미국 체류 중 여행도 자주 다닐 것 같은데, 강아지 있으면 여행다니기 힘드나요? 한국처럼 임시로 맡길 수 있는 서비스가 있을 것 같은데요.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지금은 잠시 처가에 맡기는 방법을 생각중인데, 요즘 이녀석 눈빛이 너무 슬퍼 보여서 데려갈 수 있는 방법을 한번 더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1 Comments
-enny 2019.06.22  
엥에이에 한인이 운영하는 곳이 있는데 아이들도 보ㅓ주고
-enny 2019.06.22  
엘에이에 한인이 운영하는 애견쎈터에서 아이들도 봐주시고 또 애견호텔도 있으니까 구글에서 엘에이 애견호텔 검색하시면 될것 같아요
렘맘 2019.06.22  
엘에이에서 샌디에이고 까지 편도 렌탈카도 알아보세요. 아는분도 그렇게 다니는데 미니밴정도면 적당할 듯. 참고로 코스코렌탈카 가격 좋습니다. 그리고 여행시 강아지 봐주시는 분 샌디에 계세요. 걱정마시고 잘 도착하시길 바랍니다.
-yung eun lee 2019.06.22  
엘에이서 샌디에고로 렌트카 추천이요. 시터는 로버닷컴 등으로 많이 구하실수있어요
-라 2019.06.22  
샌디에고에서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요. 저라면 비행기 캔슬하고 렌트카를 빌려올것같아요. 엘에이에서 비행기 갈아타고 샌디에고 도착해서 다시 이동하는 모든시간을 포함하면 렌트카가 효율적이기도하거든요. 짐이 많긴하지만 미니벤같은것 렌트해서 오시면 될것같아요..저는 개인적인 경험으로 가족들과 함께 오는걸 추천하고싶어요..나중에 데려오는것도 쉽지 않아요 ㅠㅠ 차렌트가 힘드시면 가족분들중 한분만 따로 라이드를 구하셔도 될것같아요.ㅜㅜ

펫 호텔이라던가 시터는 미국에 정말 엄청 잘되어 있어요. :) 여행다니실때 맡길 호텔도 많고 가끔하루씩맡길 데이캠프, 워커 & 시터도 많고.. 지킬것만 잘 지키면 함께 다닐수 있는 도그프렌들리인 곳들도 되게 많아요. 특히나 샌디에고가 날이 온화하고 (평균적으로) 비가 잘 오질 않아서 매일매일 산책하기도 너무 좋거든요. 강아지의 천국입니다. :) 여기서 지내시는건 정말좋을거예요~~
YESFLEX 2019.06.22  
비행기 캔슬하고 렌트카 방안 추천합니다.
엘에이에서 국내선 터미널로 이동하고 비행시간 따지면 자동차 이동이 훨씬 나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엘에이에서 샌디에고는 자동차 이동거리이구요.
샌디에고에서 반납 가능하니 그 조건으로 렌트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오렌지 카운티(엘에이와 샌디에고 중간)에 한인 리무진(택시) 서비스도 많으니 flat rate 확인하시고 예약해서 LAX에서 샌디에고로 이동도 또 다른 방법입니다.
gochargers5 2019.06.22  
편도로 렌트카 빌리는게 제일 좋습니다. 편도는 Hertz 빌리시는게 좋습니다. 허츠는 샌디에고 로칼 아무지점이나 drop-off가 가능한데, 다른 브랜트는 대부분이 샌디에고 공항 렌트카 지점에 반납해야 합니다 (로칼지점이 별로 없습니다.). 제가 예전에 LAX에 내려서 UCSD 근방으로 올때에는 항상 허츠 빌려서 UCSD 대학원 기숙사 맞은편에 있는 marriott호텔에 반납했었습니다. drop-off fee 포함해도 가격 차이 얼마 안나니 허츠 빌리세요.
꼬리아홉개 2019.06.22  
저희도 내일 한국날짜24일 세식구가 고양이두마리데리고 미국으로 출국합니다. La공항에서 내리고 렌트카(허츠렌터카 미니밴예약)로 샌디에고 이동 예정이에요.
저도 위에 분들과 같은 생각입니다. La에서 샌디에고까지 차로 2시간거리에요. 혹시 운전이 불가능하시다면 한인택시 추천드립니다.
JuniHayooni 2019.06.22  
좋은 의견 주셔서 모두들 고맙습니다.

LA 에서 편도 렌트카 빌리는 방법이 우리 강아지에게는 가장 좋은 방안일 것 같습니다.
정 안되면 처가에 맡겼다가 9월쯤 장인, 장모님 여행 오실 때 데려오는 방법도 있을 것 같구요.

하루 종일 저를 기다리는 녀석이라 두고 가는게 마음에 걸렸는데, 해결책을 찾아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apico 2019.06.23  
오시는 날짜가 어떻게 되세요? 만약 강아지만 out 할 수 있다면 하루 맡아드릴게요~
(저희도 샌디에고 사는데, 만약 저희가 엘에이 가는 일정이랑 맞는다면! 맞춰볼 수도 있고요)
샌디에고에서 LA 왔다갔다 하는 택시비정도만 주시면 가능할것 같아용!
JuniHayooni 2019.06.24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고민 끝에 강아지는 9월에 데려오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짐이 너무 많고 말썽꾸러기 아이들 또한 짐이라 아무래도 다 챙기기는 힘들 것 같아서요.
관심 가져 주셔서 고맙습니다.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