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Torrey Hills elementary 궁금합니다~!

mustard 5 2255

안녕하세요

올 8월에 주재원으로 샌디에고 가게 된 4인 가족입니다.

집을 알아보려고 부동산 사이트를 둘러보다보니 

Torrey Hills 초등 근처 "Torrey gardens" 나 "Ocean air" 아파트가 가격 적당하고 좋아보이는데,

최근 Torrey Hills 에 한국 아이들이 너무 많다는 지인의 이야기가 있어  

혹시 보내고 있는 분 계시는지 여쭈어 봅니다. 

교육청 사이트 보니 타 학교보다 Asian 비율이 높고, English learner 의 비율이 높긴 하더라구요. 

한 반에 네다섯명 이상씩 한국 아이가 있다고 하던데 정말 그런가요? 

1년 예정으로 가는지라 혹시라도 아이들이 한국말만 쓰다 올까봐 걱정되어 여쭙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5 Comments
야호야 2019.05.29  
토리힐스는 잘 모르지만 카멜벨리 조금 더 위쪽에 시그니쳐 아파트에서 가는 솔라나 퍼시픽 초등학교는 한반에 5명에서 많게는 8~9명도 까지도 있어요. 토리힐스도 주변에 아파트나 타운하우스가 많으니 한국학생이 적지는 않을것 같아요.
mustard 2019.05.29  
어머 정말 많군요~살기 좋은 지역이라서 그런가봐요. 근데 한반에 8~9명은 정말 많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09375 2019.05.29  
5명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장단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많으면 적응은 쉽지만 영어가 쉽게 늘지 않을 것 같기도 하고
적으면 맘이 아프고 학교 안간다 하고 그러나 영어는 좀 빨리 늘지 않을까요?
토리힐스는 그냥 국제학교 같더라고요 ㅋㅋㅋ
MRSD 2019.05.29  
저같으면 샌디에고 아랫쪽을 선택할듯하네요 단지 1년 정도 머무르실경우라면 출라비스타 쪽두 좋을듯 한데요 한 학년에 2~3명 정도만 한국아이들이고요 그마져도 미국 태생들이 많구요 많은 학교두 있겠지만 대개 수가 적어요 제가 알기론 .... 환경두 훌륭하고 안전하고 괜찮습니다.
gochargers5 2019.05.29  
아이들의 의견도 물어보셔야 할 것 같네요. 백인들만 무작정많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적절히 한국애들도 있고, 잘 놀면서 영어에 적절히 적응하고 한국에 돌아오는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영어를 잘쓰고 안쓰고는 아이들의 능력이니 샌디에고에서 1년살면서 외국문화에 최대한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방과후 활동에 많은 신경을 쓰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