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게시판

카멜밸리에서 피해야 할 아파트?

융굴이 13 1373

안녕하세요.

내년 1월중순쯤에 샌디에고로 1년간 지내게 되었습니다. 

이것저것 알아보는데 머리가 터질 것만 같습니다. ^^

 

아파트의 경우에는 UCSD의 del sol을 신청하기는 했지만

대기가 워낙 길어서 별로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

del sol이 안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카멜밸리의 아파트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내년 1월에 어떤 아파트 매물이 생길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어떤 아파트가 있는지와 아파트 가격대를 고려해서

저희 가족이 머물만한 아파트를 물색중에 있습니다.

 

인터넷상으로만 보면, 모두 거기서 거기로 보입니다.

심지어는 1986년도에 지어진 아파트와 2001년에 지어진 아파트가

별로 차이가 없어보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보면 차이가 크겠죠??

 

1. 혹시 악명이 높아서 피해야 하는 아파트가 있을까요? 

 

2.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아파트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성향이 비슷하기에 한국인들이 선호하면

  저희가족도 만족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3. 가끔씩 리뷰를 보면 큰 애완견들이 X을 싸서 지저분하다는

  리뷰가 있는데 정말로 그런 일들이 비일비재한가요?

 

 

저는 2bed/2bath로 찾고 있고 가급적이면 2700달러 이하로 보고 있습니다.

아파트가 너무 불만족스러울때는 최대 3000달러까지 보고 있지만,

가급적이면 2700달러 안에서 해결하고 싶은 상황입니다.

 

감사하겠습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3 Comments
1. 악명높다는게 뭔지 모르겠지만 좀 지저분한 아파트가 있어도 위치나 주변환경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특별히 그런말은 못들어 봤습니다.
2. 아이들이 있다면 카멜밸리를 선호하고  학교 걸어갈수 있는곳을 선호하는것 같습니다. 초등생이면 토리힐즈 아파트, 중학생이면 더 하이츠 등..
3. 애완견 키울수 있지만 특별히 카멜밸리에선 더럽다고 하는거 잘 못봤어요. 곳곳에 공원과 치울수 있는 플라스틱백과 쓰레기통이 많으니까요. 개똥을 안치우는 나쁜 사람은 어디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아파트 시세가 너무 올라 2베드룸이 거의 3000불 넘어요. Zillow등에 보시면 저렴하게 개인 콘도나 하우스 렌트 저렴하게 나온거 보실수 있습니다. 아파트는 안에 수영장과 다른 놀이시설이 있어서 어린아이가 있으면 좋고 아이들이 중학생 이상이면 콘도도 괜찮아요.
1. 위에 댓글 주신분 의견에 대부분 동의하지만 초등학생 아이 있으시면 토리힐즈 아파트는 비추입니다. 토리힐즈 아파트는 오래됬구요 가격대비로는 토리파인즈 하이스쿨, CCA 고등학교 근처인 올드 카멜벨리 지역이 훨씬 낳은것 같습니다. 학교 가깝다는 것도 요즘은 자리 있어야 들어갈 수 있어서 복굴복입니다. 카멜벨리는 대부분 델마학군에 속하는데요 해당 학교에 자리가 있어야만 집에서 가까운 곳에 배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1월에는 학기 중이라 자리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변에 보면 자리 없어서 멀리 학교다니시는 분들 많이 보았습니다. 그리고 토리힐즈 초등학교는 여전히 한국, 아시아 학생 비중이 많은 편이여서 썩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2. 한국분들이 선호하는 아파트는 Irvinecompany에서 운영하는 토리힐즈, 토리빌라, 토리리지 등이 있구요 올드 카멜벨리 지역에 시그너쳐 포인트, 더 클럽 아파트도 한국분들이 꽤나 많이 사시고 최근에 새로 지은 Avino도 명문 CCA 옆이라서 한국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시그너쳐 포인트, Avino는 아파트가 좋긴 한데 가격이 다소 비싼게 흠이죠 T.T
3. 개인 콘도는 1년 계실거면 비추입니다. 카멜벨리 지역 하우스나 콘도가 대체로 10~20년 이상 오래되어서 잔고장이 많구요. 에어콘 같은거 한번 고치려면 주인한테 얘기해서 고쳐달라고 해야 하는데 생각보다 번거롭고 오래걸립니다. 다들 아파트가 맘 편하시다는 얘기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토리힐즈, 토리빌라 최근 renovation해서 시설 자체는 좋더라구요. 다른 아파트는 모르겠네요
아이있고 아이들 영어생각한다면 토레이힐즈쪽 한국사람 너무 많아 비추
혹시 09.19  
아이들이 1년에 영어를 얼만큼 배울수 있다고 생각하는지요..
그저 자유롭게 잘 지내면서 미국의 문화를 조금 이라도 더 몸소 느끼고 배우고 돌아가서 도움이 되는 쪽으로 선택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바닷가에서 햄버거 사가지고 가서 종일 물놀이하기/
토리파인 부모와 함께 베낭메고 등산하기/
미국친구집에 가서 놀아보기.. 등등등....
시그니처포인트도 한국분들 너무 많은거 같습니다..ㅎㅎ 렌트비도 너무 비싸네요.. 더클럽이 위치나 한국인 비중 적당해 보이더군요..
더클럽이 the club torrey pines apartments Homes를 말씀하시는건가요?

더클럽도 눈여겨 보고 있기는 한데,  Del Mar Ridge나 the village at Del Mar Heights는 어떤가요? zillow 기준 가격은 더클럽보다 100~200불정도 더 높지만, 집은 좀더 넓은것 같은데요..
직접 보셨나요? Del Mar Ridge는 내부 가전들도 그렇고 좀 낡은 느낌이던데
UCSD에 일주일에 2번정도는 출근을 해야 할텐데, 남쪽의 토리 등등은 학교까지 자전거로 25분안에 타고 다닐만한 거리로 나오는데, 자전거 출퇴근 가능할까요?

더클럽은 40분넘는 거리로 나오는데 좀 무리겠죠?
둘 다 자전거는 좀 무리일 것 같아요 중고차라도 하나..
1년있을건데 와이프랑 저랑 각각 1대씩 사기가 부담되어서요..
tonysd 09.21  
일주일에 두번 정도만 가시는 거라면, 그것 때문에 차 두 대 사기가 부담스러울 수 있겠네요. 만약 저라면 (1) 왕복하실 때 Uber나 Lyft 이용하거나, (2) 아내에게 태워달라고 할 겁니다. 물론 갈 때는 아내가, 올 때는 Uber로 오는 방법도 있고요.
델마 쇼핑몰에서 UCSD까지 자전거로 출퇴근하시기에는 1시간 이상 걸리고 갈 수 있는 길이 토리파인 리저브 옆길인 언덕을 올라와야 하는데 그길은 왠만한 라이더들도 힘들어 하는 코스입니다. 일주일에 2번 가실거면 우버. 리프트 사용하시거나 라이드 부탁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UCSD 주차비가 만만치 않습니다. 주변 쇼핑몰에 주차하시면 벌금 딲지 100% 발급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