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게시판

운전면허증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호두 3 588

안녕하세요

 

아내와 9월에 샌디에고로 정착하게 됩니다

미국에 오랫동안 살다가 한국에 4년정도 나가있었기 때문에 한국에서 들어가요~ 

 

운전면허증 관련 2개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1. 혹시 SSN Card가 꼭 필요한가요? (SSN은 있는데 Card를 소유하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네요.. 짐을 미국으로 보낸 상태라 확인도 불가능합니다..)

 

2. 혹시 2012년에 만기된 타주 운전면허증이 있다면 필기시험만 보고 운전면허증 발급이 가능할까요? (아내거는 2007년인가 만기되었습니다..)

 

샌디에고 정착하는데 이 곳에서 많은 조언 받고 있습니다

다들 친절하세요.. ㅠ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SSN 은 필요하다고 하나 J2같이 SSN이 안나오는 경우에는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타주 면허증 있으면 필기만 보면 운전면허증발급됩니다
다른분 글에 댓글 죄송합니다 ㅠ 저도 궁금했던 사항이었는데 감사합니다. 혹시 만기된 면허증을 한국에 두고 왔는데 그런 경우도 조회 하고 발급이 될까요?
운전 면허증이 만기가 되었거나 또는 분실 되었을 경우에도 DMV 가셔서 조회, 확인 하신 다음 새 면허증을 받으실 수 있는데, 이 뭣 같은 정부 기관의 기다림이 정말 하염 없습니다.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고 가셔도 대략 1~2시간 기다리는 것은 기본이고, 예약 없이 가셨을 때는 아침에 문 열기 전부터 오후 문 닫을때까지 기다리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약이 바로 되는 것도 아니구요 (제 경우 제일 빠른 예약이 한달 반).

그래도 면허증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다들 어쩔 수 없이 기다립니다. 좀 멀리 있는 동네로 가면 줄을 좀 덜 선다는 얘기도 있긴 한데,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문 닫기 바로 전에 가서 번호표만 받으면, DMV 직원들도 끝내고 집에 가야 하기 때문에 일을 좀 빨리 한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https://youtu.be/0woPde7OE1k <-- 이게 DMV 현실 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