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게시판

무브아웃 청소 관련해서 여쭤봅니다.

popyco77 6 860

귀국을 앞두고 집 주인에게 연락을 해서 나갈 때 청소업체를 직접 구해도 될지,

그리고 떠나기 직전 집 상태를 같이 체크 해도 될지 여쭤봤습니다. 참고로 2 bed, 2.5 bath인 홈타운에 살고 있습니다.

돌아온 집 주인의 답은 청소업체는 주인이 의뢰한 곳에 해야 하며 비용은 250 달러,

우리가 집을 비우고 나가면 사후에 리얼터와 주인이 집 상태를 체크하고 수리와 청소를 진행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이렇게 하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6 Comments
보통은 집청소하고 카펫틀리닝하고 2가지한것 영수증만 첨부해서 보내면  디파짓 돌려주는데 집주인이 굉장히 까다로운 사람 인가부네여.
청소업체 선정하는 건 집 주인의 권한이라고 말을 하네요. 그리고 고장난 건 완벽하게 수리해놓고 나가라는데 사실 오래된 집이라서 이것저것 노후한 게 많거든요, 그걸 다 우리에게 물게 하겠다는 건지...참, 어렵네요.
123 07.10  
칩청소하고 카펫크리닝하면 250불정도는 들어갈듯 해요.
나머지 파손된 부분이 있으면 집주인과 협의해야 할듯 합니다.
카펫이 아니라 나무 바닥이어서 카펫 클리닝은 전혀 필요하지 않아요.
보통 이사들어가서 일주일 내에 체크리스트 보면서 하나하나 파손된 곳이 없는지 일일이 체크하고 집주인과 이야기가 되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나가실 때 집주인이 우기면 약간 손해보실 수 있습니다. 나무 바닥이라고 하니..아마도 집주인이 더 우길 수 있을 가능성이 있네요. 일단 집주인이 추천한 청소업체에서 청소하시고, 바닥, 벽, 천장...일일이 다 사진으로 남겨 놓으셔야 합니다. 나가시기 전에 집주인이 직접 와서 하나하나 같이 체크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원글님이 안계신 상태에서 리얼터와 주인만 와서 수리여부를 확인한다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