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게시판

시그니쳐 포인트 여쭤볼게요~

하시다 6 979

안녕하세요~ 내년 하반기쯤 샌디에고 들어갈 계획하고 있어요,.

미리 집이며 학교며 시간 날 때마다 둘러보고 있습니다.

 

한국분들이 많은 카멜밸리 지역에 시그니쳐 포인트 라는 아파트가 있던데,,

실제로 한국분들이 얼마나 계시나요? 많다고는 하는데, 가늠이 잘 되지 않아서..여쭤볼게요..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6 Comments
raymond 05.23  
제가 거기에 살고 있습니다. 정확한 숫자는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만난 분들로만 생각하면 10가구 정도는 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여기에 쓰셔도 되고, 아니면 쪽지로 물어보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그 정도면 오며가며 한국분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 구조인가요?
저희는 짧게 갔다올 계획이라 아이들 영어 환경을 최대한 고려하다보니, 시그니쳐가 어떨런지 생각이 많아지네요..
raymond 05.23  
중국인과 일본인도 있어서, 일부러 아는 체 하지 않으면, 모른 척 살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 두달 간은 주민들과 거의 한국어로 얘기한 일이 없었고, 지금은 제 아이들의 친구네 가족들과 종종 보며 인사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학교가면 어차피 한국애들 수두룩 할텐데...동네에 한국사람이 중요한가요? 학교에서 영어 쓰는 시간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만은......
학교라함은,, 솔라나 하일랜드나 솔라나 퍼시픽 초등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ㅜ 요즘은 한반에 한국아이들이 얼마나 되나요? 많을 떄는 7,8명 될 때도 있었다는 글을 봤는데요..
공용 시설 (수영장, 농구장 등등)과 아파트 행사하면 한국사람 안 만날 수 없지요. 특히 수영장 쓰는 시간이 거의 겹치기 때문에 한국분들 안 만날래야 안 만날 수 없는 구조 입니다. 특별히 이런 공용 시설을 피해서 사신다면 모를까요. 자녀가 있어서 수영장좀 쓸려면 한국사람들 만나 인사 할 수 밖에 없어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