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게시판

UCSD 연수를 가게 되었습니다.

DDEEMM 10 1328

2년간 연수를 가게 되었는데,  

 

아이는 없는 부부입니다.  

 

아직 시간 여유는 좀 있구요. 아마 6월 이후 나갑니다.

 

아파트를 알아보려 하는데, UCSD와 너무 멀지만 않으면 되구요. 

 

2000불 내외면 좋겠습니다. 

 

어느 지역이 좋을런지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0 Comments
축하드립니다. 옵션이란게 참 너무많아서 원하는걸 자세히 적어주셔야 다른분들이 거기에 맞게 도움을 주실수있을것같습니다. 일단 아이가없으시니 학교가까운. UTC. 지역을 알아보시면 좋을것같은데요 셔틀이 다녀서 파킹랏 구매(월에 80-95달러) 안하셔서 좋을것같고요. 30분정도 걸으면되는 아파트도 찾으실수있을것같습니다. 돈은 조금 저렴하게하시려면 거리가있고 차를몰고다니시는 옵션은 있지만 샌디에고에도 출퇴근 혼잡지역들이있으니 연두 해 두셔야 할 것같습니다.
멀지만 않으면 된다고 하시는건 애매하고요 정확한 시간적거리를 알려주셔야 더 정확할것같습니다

아파트나 콘도 알아보실때 오시기 한 두달 정도에 알아보셔야 아마 구하실 수 있을것같고요 그 전에는 정확한 가격같은걸 알기 힘들어요. 참고로 5월부터는 렌트비가 점점 비싸집니다.
아니면 연수 마치고 돌아가시는분들 물건을 몽땅 인수받고 덤으로 아파트까지 같이 계약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만 많은 케이스는 아닌것 같고요. 주저리주저리 말이많았네요.
-o 02.01  
쪽지 보내 드렸습니다.
Ucsd졸업생입니다. UTC지역이 제일 적당할것같네요^^! 현재 UCSD 근처에서 10곳이 넘는 숙소를 운영하고있습니다. 저희 숙소에서 잠깐 사시면서 주변환경과 아파트렌트 알아보세요! 제가 아는 정보도 알려드릴게요~ 카톡 https://open.kakao.com/o/sVEbJDx
로 연락주세요!
UTC 지역이 여러모로 다니기 편하실 것 같아요. 1bed로 구하시면 평균적으로 2000불은 좀 넘을 것 같네요. 학교 근처라 그런지 외국 국적으로도 재정적 보증만 된다면 렌트하는 거 문제 없습니다. 예전에 연수왔던 교수나 의사들 중에 여기서 컨택했다가 차며 숙소 구하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비싼 것뿐만 아니라 커미션 등으로 안 써도 될 돈을 많이 썼다고 올라온 글들을 본 적 있어요. 어차피 1달 이내로 들어올 것 아니면 미리 계약하기 쉽지 않더라구요.  미리 인터넷, 구글맵, zillow등 부동산 어플로 검색하면 사진이랑, 집 구조, 렌트가격 확인할 수 있거든요. 후보지를 몇 개 선정해두었다가  며칠 여유있게 와서 호텔에 머물면서 leasing office 방문해서 집을 보고 직접 거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자동차도 uber가 잘 되어 있어서 처음엔 우버나 학교 셔틀버스나 일반 버스 이용하시고 게시판 계속 확인하시면 학생이나 연수왔다 가는 사람들이 파는 중고차들 직접 컨택해서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미국이 차가 싸다고 해서 와서 산 뒤에 가져가는 생각도 많이 하는데 정확하진 않지만 비용을 줄이려면 미국에서 몇 년 타야하는 것 같아서 금방 가는거면 해당안될 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구요.
*카멜벨리- 학군이 좋아서 아이있는 집이 많이 사는데 렌트비가 비싸요. 학교 다니기도 편치 않을 것 같네요.
*콘보이- 한인이 많이 살고 한인 마트, 한식당, 아시안 마켓 등이 많이 있어요. 하지만 깔끔한 동네는 아닌 것 같구요(단순히 제 생각). 렌트비는 저렴할 거에요. 학교 다니긴 차가 있어야 할 것 같구요.
*미라메사- K 마트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걸어다니는 거리로는 심심할 수 있고 학교까지 가려면 차가 있어야 할 것 같아요. 근처 회사들이 있어서 직장 다니는 사람들도 좀 사는 것 같구요. 렌트비도 카멜벨리나 UTC 보다는  좀 저렴한 것 같아요.
제 졸업시기랑 맞을거같은데 학교근처 쾌적한 가장규모큰아파트 좋은가격에 계약해서 지내고있어요. 차도 2014년식 혼자만 타고다닌거라 깨끗하구요. 시기가 혹시 맞으면 한번에 양도하면 저도 번거롭지 않아서 저렴하게 넘길수 있을거같아요. ucsd2019er@gmail.com 연락주세용
6월 이후에 오시는거면  아직 시간이 충분하니 천천히 알아보세요. 보통 입주 30일 내외부터 본격적으로 availability 를 알수있을거예요.  다른지역은 보실필요없이 UTC지역 원배드로 들어가시면 딱 가격도 맞고 거리도 좋을것 같습니다. 워낙 좋은동네이기도 하구요. UCSD 가 워낙 차 파킹이 쉽지않아서 학교에서 서비스하는 셔틀을 타고 통학하시는것도 고려를해보시길 권합니다.  코스타베르데나 리전트, 트리에스타, 인터네셔널 가든 이런아파트로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다른분들도 말씀하셨지만 다른 유학원이나 업체통해서 구하실필요없고 여기 글 올리시면 다들 많이 도와주실거예요. (가격을 세배 네배 부풀려 받더라구요)
걍 린다비스타 이런데다가 원베드룸구하고 남은돈으로 자동ㅊㅏ 리스해서 타세요. 린다비스타가 콘보이 한인타운 근처고 린다비스타에서 Ucsd까지 가깝고.. 윗분말대로 좋은동네는 아닌데 위치상으로 좋고 집값도 다른데보단 싸요. 1300이면 원룸 구할수있어요.
너무 광범위한 질문이라 댓글이 다양합니다.
미국생활 특히 서부 캘리포니아 생활이 처음이시면 그냥 UTC 근처에 적절히 비싼 가격의 렌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같은 아파트라도 북향 1층에 햇볕 안들어오고 수영장이나 헬쓰장 앞이면 저렴하기는 한데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것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아파트 렌트, 자동차 구매, take over 등은 직접 가신 후에 여러군데 둘러보고 하셔도 되니 너무 성급한 결정은 안 내리셨으면 합니다. (항상보면 급하게 결정한 것들이 두고두고 후회합니다.)
UCSD 연수중인 가족입니다. 기숙사 신청하세요. hdh.ucsd.edu 가셔서 학교 기숙사 신청하세요. 가깝고 가격도 좋아요. 독신 학생을 위한 원룸 형태의 기숙사 뿐만 아니라 가족들을 위한 넓은 기숙사도 있으니 골라서 신청하실 수 있어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