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중고등학교 문의 드립니다.

junimom 12 3641

3월중에 샌디에고로 이주예정입니다.

델마 학군에 보통 많이 사시는 것 같은데 파웨이 학군은 어떤지요?
파웨이 학군의 마운틴 카멜이나 스크립스랜치 하이스쿨은 분위기가 어떤지 자녀를 보내시는

부모님의 조언을 구합니다.

그리고 집에 따라 학교가 정해지는 건지요?

일단 아파트나 타운 하우스를 알아 보는 중인데  인터넷으로  해당하는 집을 찾기가

쉽지 않네요.

첫째는 고등학교로 가야 하고 둘째 아이는 중학교입니다.

거주지와 학교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2 Comments
학부모 2018.01.30  
샌디에고서 20년정도산 학부모 입니다.
학교에 대한 평가는 부모기준, 아이성향에 따라 다른것이라 머라고 일일히 설명드리기 어렵습니다만 혹시 도움이 되실까 링크 추가 합니다.

캘리포니아 공립 고등학교 순위 입니다.  너무 학교가 사립은 제외했습니다.참고만 하세요.
위에서 말씀하신 San Dieguito union high,(델마 지역) Poway unified , San Diego unified학군으로 필터 거셔서 보거나 학교명으로 검색하세요.

https://www.usnews.com/education/best-high-schools/search?public=true&state-urlname=california
junimom 2018.01.31  
답변 감사드립니다.
Timjang 2018.01.30  
공부 못하는 것들이 꼭 학군 따진다던데..
junimom 2018.01.31  
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
동감 2018.01.30  
다들 언어도 잘안되면서 왜케 성적 좋은데만 고집하시나요.  일반적인 얘기지 원글님 얘기는 아닙니다.  오해마세요.

Canyon Crest Academy나 Westview, Del Norte 같은 공부 잘하는 학교보내고 엄청난 경쟁은  애한테만  온전히 감당하게 해야하는 현실... 부모가 아실런지요.
애들마다 다르겠지만  현지 애들도 넘쳐나는 AP및 바쁜 학사 일정 (4×4 system)  에 많이 힘들어 합니다. 
학교 선정 기준이 꼭 점수나 랭크는 아녔음 하는 바람입니다
happymake 2018.02.05  
궁금한게 생겨서요. 그럼 2학기제인 카멜벨리 토리파인스하이보다 언급해주신 학교들이 더 경쟁이 힘들고 아이들이 힘들어할까요? 전 좀 덜 빡세고 경쟁 심하지 않은곳이 궁금하네요..^^;
글쎄요 2018.02.05  
토리파인즈도 아시안 많아서 경쟁 심하죠.  경쟁이 비교적 덜한데 보내시려면  중국.한국.인도인등 아시인비율이 비교적 적은 학교를 골라보내시면 됩니다.
아시안이라고 반드시 공부를 잘하진않지만  상위권의 대부분이 아시안이 많습니다.
junimom 2018.01.31  
댓글을 보니 제 글에 오해를 하신 분이 많군요.
학군이라고 했지 저는 공부를 잘하는 좋은 학군이라고 말한 적 없는데 ...
샌디에고가 전체적으로 다들 열심히 시키고 아시안 애들이 많아서 공부뿐만 아니라 예체능도 전공자 만큼이나 잘하는 아이들이 많은 것을 알기에  오히려 그런 곳을 최대한 배제 하려고 실질적인 학교 분위기에  대한 조언을 들으려고 올린 질문인데 학군에 대한 단어에 다들 예민하시네요.
파웨이도 명문학교로 명성이 있는 학군인 것은 이미 알고 있지만  저는 델마 학군인  CCA 나 토리파인쪽 분위기랑 비슷한지를 알고 싶은 것이었습니다.
4학기제 시스템 학교도 물론 피하고 싶습니다.
그레이트 스쿨에는 토리파인이 9로 나오던데  제가 느끼기에는 토리파인도 10으로 느껴져서...
그레이트 스쿨에 나오는 수치가 아닌 실제로 아이들을 보내시는 분들의 학교 분위기에 대한 전체적인 의견을 듣고 싶었는데 ...


공격적인 글들을 보니 샌디에고 전반의 학부모님들의 분위기가 어떤지 짐작은 가네요.
flexSD 2018.01.31  
에서 학원을 운영중입니다.
대입 카운슬링 업체이다 보니 언급하신 모든 학교의 학생들을 경험한바 있고 현재도 함께 대학 준비중입니다. 학생들의 만족도는 거의 비슷 비슷합니다.
물론 일부 학교 학부모님들은 학점 관리가 어렵다고 하소연 하시기는 하지만
어차피 경쟁사회로 나가야 할 아이들이기에 모두 장, 단점이 있습니다.
웬만해서는 학군 전체가 일반적으로 좋으니 가족의 다른 멤버의 필요 조건도 충족(아빠의 직장 혹은 사업장등)시키고 렌트비용이나 거주여건도 크게 부담 없는 곳으로 알아보시면 될듯 합니다.
flexSD 2018.01.31  
센디에고 지역에서 학원을 운영중입니다.
대입 카운슬링 업체이다 보니 언급하신 모든 학교의 학생들을 경험한바 있고 현재도 함께 대학 준비중입니다. 학생들의 만족도는 거의 비슷 비슷합니다.
물론 일부 학교 학부모님들은 학점 관리가 어렵다고 하소연 하시기는 하지만
어차피 경쟁사회로 나가야 할 아이들이기에 모두 장, 단점이 있습니다.
웬만해서는 학군 전체가 일반적으로 좋으니 가족의 다른 멤버의 필요 조건도 충족(아빠의 직장 혹은 사업장등)시키고 렌트비용이나 거주여건도 크게 부담 없는 곳으로 알아보시면 될듯 합니다.
밝음 2018.01.31  
저도 고등학교와 중학교 찾고 있는 중에 글이 보여 댓글 달아요.
살벌하네요;;; 모르는지역에 큰 아이들 데리고 전학가야하는게 신중을 기해야 하는 일인데,
엄마로서는 어떻게든 하나라도 정보를 찾아서...아이 학교를 선택해주는게 중요할테지요.

저는 스크립스랜치 하이스쿨이 궁금해요.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고 있는데, 몇쿼터 시스템인지 모르겠어요... 랜초버나도 하이스쿨도 궁금하구요. 두학교가 디스트릭이 달라서 어떤 커다란 차이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스크립스랜치 하이는 미라마칼리지 교수들이 와서 수업하고, 칼리지학점을 미리 딸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랜초버나도하이나 다른곳들도 마찬가지이겠죠?

덜 빡세고 분위기 좋은... (불리나 이런거 대응 잘하는) 고등학교로 보내주고 싶은데
저도... 참 답답하네요. ^^:
조엘 2018.02.02  
아마도 여기서 사시는 분(이민)들이 1년~4년 여기 잠깐 머물다 가시는 분들(연수,주재원 등)한테 느끼시는 감정들이 표출되는 거 같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학교 위치및 랭킹, 리뷰 등을 검색하시면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실 수 있는데 그런거 조차 서치하지 않으시고 무조건 "이번에 샌디에고로 연수 가는데 아무것도 몰라요..좋은 학군 소개시켜주세요"라는 글을 보고 욱하시는 거 같으시네요^^ 서치하시다가 궁금하신 점이나 더 많은 정보를 알고자 하시면 그것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질문을 올리시면 이런 감정적인 댓글이 올라오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한국 사람 특유의 그런점(나는 발품팔고 서치하면서 힘겹게 얻은 정보를 쉽게 얻을려고? 어림없지...)도 약간 보이기도 하는거 같아서 맘이 편치 않네요..ㅜㅜ 정리하면 여기에서 정보를 얻으시려는 분도 최소한의 서치를 하신 후에 구체적으로 원하시는 질문을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