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여행비자도 운전면허를 딸 수 있나요?

abel 5 1956

일단 DMV는 한번도 가본적 없고 얼마후에 Appointment 컨펌을 받은 상태인데

(이전 취업비자로인해 SSN이 있음. 현재는 12월말까지 여행비자)

ID와 I-94, SSN, 현재 address+이름 나와있는 은행 statement

이렇게 준비해갈 예정입니다.

 

그런데

https://www.dmv.ca.gov/portal/dmv/detail/dl/residency_requirement 

 

이곳을 보니

캘리포니아에 살지 않는 사람 (=여행객)은 면허를 딸 수 없는것처럼 보이네요.

불법체류자도 면허를 딸 수 있다고하는데 DMV에서는 신분보다도 캘리포니아에 "살고있다"라는걸 보는건가요?

전 주소가적힌 은행 statement를 가져가도 어차피 떠날 여행비자이니까 면허를 못딸것만같네요..

 

만약 여행비자로 딸 수 있으면, 여행하는 기간동안 Temporary License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여행비자로 못딴다면, 지금은 여행비자지만 앞으로 여기에 계속 살거라고 한다(불체자처럼)

 

답변 부탁드립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5 Comments
GYCA 2017.10.16  
궁금은 하네요? 유학생 같은 경우 I-20 기간까지만 면허증이 유효하던데.....아마 인터네셔널 운전면허증을 이야기 할거 같은데요?
GYCA 2017.10.16  
게다가 전주소를 이야기 하는건 3개월 이전것만 유효한걸로 알고 있는데.....최근 받은 메일 인가요?
abel 2017.10.16  
아, 전주소 -> 이전주소 라는 아니고 저의 주소를 얘기한것이고

메일은 아주 최근(일주일 전쯤)받은 겁니다.
Keeper 2017.10.16  
적법한 i94와 DMV에서 요구하는 캘리포니아 거주 증명 서류 2가지가 확인이 되면 해주기는 할겁니다. 단, 면허증이 발급이 되어도, i94의 체류 만료일까지 유효한 것으로 발급이 되므로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겠지요. 난 그래도 좋으니 하겠다고 하면 진행 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abel 2017.10.16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