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샌디에고는 어떤 곳인가요?

bominic0830 5 2720

안녕하세요. 새크라멘토에 거주하고 있는 유학생 입니다.

현재 CC다니고 있고, 이번 가을학기에 SDSU로 편입할 예정인데요,

제가 샌디에고를 한번도 가본적이 없어서 걱정입니다.

 

첫째로, 샌디에고는 어떤 곳인가요? 날씨가 좋다는 것을 들었지만....맞나요?? 한인들이 많이 사나요?

치안은 어떤가요? 교통은 혼잡한가요? 물가가 많이 비싼가요?

 

둘째로, 방을 구하는게 걱정이에요. 아는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집을 구해야 하는지 걱정입니다.

기숙사가 아닌 학교 근처에 살고 싶은데 어느 지역이 안전하고 살기가 좋은가요?

(차가 있지만 되도록이면 두 발로 걸어다니고 싶어요... 매번 주차가 스트레스라.... 불가능 할까요?)

 

셋째로, 추천해주실만한 맛집이나, 교회,성당 등등 샌디에고 팁(?)정보(?)를 받을수 있을까요?

 

P.S UCSD에는 한국인이 많지만 샌디에고 스테잇에는 아무래도 한국 학생이 적은듯 하여

혹시 이 홈페이지에서 학교에 재학중이시거나, 아시는분이 재학중이라면 소개 받을수 있을까요....??

답변이랑 쪽지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5 Comments
-ujin 2017.04.17  
안녕하세요,

1. 샌디에고 날씨 시원하고 좋습니다. 근데 SDSU는 inland 라서 많이 더워요. 그 학교가 바다 옆이 아니라서 여름에 많이 더울거에요.

2. 한식 먹고싶으면 컨보이 (Convoy/Clairemont) 에 많아요. 한인교회도 있고요. (소망교회, 온누리교회, 갈보리교회, 한빛교회, 등).
쇼핑은 패션밸리 좋습니다.
Phil's BBQ, Lucha Libre Mexican 맛있고 다운타운쪽에 맛있는 곳 너무 많아요.
-ujin 2017.04.17  
그리고 그쪽에는 한인들 별로 없고 흑인/멕시칸 많아요.
저는 UCSD 쪽에만 17년 살아서 그쪽 어디가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동네는 잘 모르겟네요 죄송합니다.

한인들 만나고 싶으시면 학교에서 한인 클럽을 쪼인 하세요.
컨보이 놀러가시면 100% 한인들 많이 만나고요.
bominic0830 2017.04.18  
아아 정보 감사합니다.... 확실히 UCSD에 비해서 더 내륙에 있죠 스테이트가... 많이 덥겠군요 ㅜㅜ... 흑인과 멕시칸이 많다니 좀 무섭네요 ㅠㅠㅜㅜ 괜찮겠죠....? 예 감사합니다. 내려가게 된다면 컨보이를 꼭 놀러가야겠군요!!!!
sdsu 2017.04.18  
aztec인이 되신거 축하 드립니다. 왠만한 학교 근처 아파트들 학교까지셔틀서비스 해줄꺼에요. 다른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메세지 주세요.
bominic0830 2017.04.18  
감사합니다!!! 새로운 곳으로 간다는게 굉장히 떨리고 설레면서도 걱정되고 두렵네요 ㅠㅠ.... 아 학교에서 근처 아파트까지 셔틀버스도 운행하나요? 우와 신기하네요!!!!! 네 궁금한 점 있으면 쪽지 드릴게요 답변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