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막연하게나마 인턴쉽관련해서 글을 써봅니다

zkdpxp 3 1455

안녕하세요 현재 UCSD에서 Visual arts media 전공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작년 가을에 편입을해서 내년 봄에 졸업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졸업전에 아무래도 인턴경험을 조금이라도 쌓아놔야 나중에 취업할때도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서 올 여름에 인턴을 알아보고있는데요. LA 인근 및 샌디에이고 주면을 중심으로 나름 많은곳에 지원을 했고 계속해서 찾고있는중있습니다. 뚜렷한 경험도 없고, 제 메이져에 관련된 기술인 포토샵이나 어도비 프로그램같은 능력도 딱히 없는데다가 영어도 많이 서툴어서 당최 연락이 안오는것 같네요. 그렇다고해서 학교에서 세세하게 유용한 기술을 알려주는 것도 아니라 인턴쉽지원하는데도 자격미달이라 지원도 못해보는 회사들도 태반이더라구요. 학교 인턴쉽프로그램을 도와주는 카운셀러와 만나서 많은 얘기도 해보고 커리어 센터에 가서도 워크샾및 오피서와 얘기를 나누고 많은 도움 및 정보를 알게됬지만 결국에는 제 능력이 받춰줘야 한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여름에 인턴쉽을 하기 가장 적절한 시기인데 여름은 다가오고있고... 어느 곳에도 연락이 오질 않으니 그냥 답답해서 글을 써봅니다.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상황이었지만 인턴경험이나 이미 취업을 하신분들이 계시면 조언이라도 구해보고싶네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인턴 2017.04.10  
안녕하세요, 안타까워서 글 남깁니다.

본인이 본인 문제점을 알고 계시니까, 일단 그 문제점들 좀 해결 하려 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내년 봄에 졸업 하시면 1년정도 시간 있으신데, 포토샵이나 어도비공부 부터 하세요.
미디어전공 하시면서, 영상음향쪽도 아니셔서 엔지니어링 기술도 없으신 것 같은데, 저런 간단한 프로그램 이라도 익혀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세세하게 유용한 기술 잘 안가르쳐 줘요 원래. 저도 학교 다닐 때 엑셀같은건 스스로 공부 했습니다. 일단 너무 조급하게 생각마시고, 영어공부 열심히 하시고 여러 기술도 배우시면서 다시 해보세요.  정 안되면 1년정도 학교 쉬시면서 한국에서 인턴하시고 기술 배우시는 방법도 방법입니다. 
지금 내 수준을 원하는데가 없으면, 내가 그 수준을 맞춰주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힘내세요
flexSD 2017.04.10  
저도 안타까워서 글 남깁니다.

전공인 Visual Art Media를 택하신 이유가 뭐고
그 전공을 공부하고 어느 area 에서 일하실 계획이 있으셨는지요?
윗분이 써주셨듯, 그 분야에서는 아주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아도비나 포토샵정도는 독학을 해서라도 충분히 익힐수 있는 것이니, 최소한 그정도는 준비를 하고 계셔야 할것 같습니다.
또한 원하는 특정 분야나  industry가 있는지 스스로 점검해보고,
그러나 딱히 그 특정 분야에서 인턴쉽을 찾기 보다는
비슷한 분야에서 본인이 잘 하는 skill(혹시 있다면)을 활용해서 일 할수 있는 인턴쉽을 알아본다던지,
좀 융통성있게  접근하고 시도해 보는것도 필요합니다.

원글님의 배경이나, 계획, 장,단점을 모르는 상황에서 적절한 조언을 드리기가 참으로 막연하기는 한데,
본인이 스스로의 장, 단점을 살펴보시고,
 Goal 을 수정하거나, 돌아가는 지혜도 발휘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모르거나 약한 부분이 있으면 배우고 메꾸고,
주눅들지 말고 열심으로 한걸음씩 하다보면 또 다른 길이 보일수도 있습니다.

힘내시고~~
momo 2017.04.12  
안녕하세요 ! 비슷한 상황이라 정보 교환도 하고 얘기도 나누었으면 해서요.
혹시 보신다면 텍스트 부탁 드립니다!
646-884-2022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