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제 차량 등록증 꼭 한 번 봐주세요. 등록비용이 이상합니다

궁금이 12 2279

안녕하세요, 샌디에고 온지 5개월정도 되는 학생입니다.

제가 중고차를 8월말쯤, 도요타 캠리를 한인 딜러에게 구매했습니다.

당시 등록 금액(registration fee)가 이상하여서 계속 딜러에게 문의했지만 이제 카카오톡 읽고는 답도 안하는 상황입니다.

<사건 history>

1. 15년8월말쯤, sdsaram에서 광고를 보고 보험,정비,딜러,렌트까지 다하는 업체에서 차를 구매하였습니다. 당시 차량 renewal이 9월이라서 딜러분이 차량 이전 및 등록까지 한 번에 해주셨습니다.

2. 등록비용이 258불, 제가 예상한 거 2배가 나와서 문의하니, DMV에서 결정하는 것이라서 잘 모른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3. 결정적으로 등록기간이 2014년 9월~2016년 9월 로 기간이 2년인 등록증이어서 다시 문의하니, 아직 9월 전이라서 2년으로 표시가 되는거라는 답을 받았습니다.(좀 이상했습니다)

4. 일단 넘어가고, DMV실기 시험칠 때, 직원이 먼저 2년 등록증은 strange하다고 먼저 말을 해주더군요. 그래서 안되는 영어 하면서 담당직원하고 연결해서 물어보니, 너가 2년치 등록비를 다 낸거 같다고 하더군요.

5. 딜러에게 이 사실을 말하니 2014년 노란색 스티커 보지 않았냐면서 본인도 모르겠다고 나중에 DMV가게 되면 알아보겠다고 했습니다.

6. 3개월 보험 만료 겸해서 알아보셨는지 카카오톡으로 물어보니 읽으시고 답이 없는 상황입니다.

질문입니다.

1. 차량 등록비가 258불정도 나올 수 가 있나요?

2. 혹시 중고차 매매 후, 등록비용을 제가 2년치를 다 내는게 맞는건지요? (14년~16년, 구입시점은 15년)

3. 혹시 제가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확인 후 업체명 공개 및 sdsaram에서 광고 내려달라고 요청할 예정입니다. -

꼭 아시는 분들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2 Comments
나빠요. 2016.01.18  
누군지 알겠네요. . 저도 얼마전 사고로 연락하고나선 이런사람들이 있구나 했습니다. 한인들끼리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장사만 하고 등을 치지는 맙시다.
뭐지 2015.12.30  
문하님 댓글은 읽을수록 이해가 안가네요. '겨우 3개월 기다린거 가지고 뭘 그러냐, 그리고 차 사신분이 강력하게 항의를 안한것도 화근이다' 라는 뜻인가요?
문하 2015.12.08  
차량등록 대행업체가 그런것도 책임지는지 갑자기 의문이 생겨서요.
문하 2015.12.08  
등록대행서비스가 아니라 중고차 딜러 였군요.  근데 기다리신 3개월이 본인생각에 정말 길다고 느끼세요?
님이 딜러에게 정확한 의사표현을 안하신 것도  화근의 이유인즉 생각됩니다. 아무튼 잘해결하시기를 바래요.
글쓴이 2015.12.08  
업체공개 글은 운영자에 의해서 삭제되었네요 이미 중고차 매매업체에 돈을 다 지불했습니다 돈 달라고 말 안했다고 비용요청을 한 적이 없다는건 말이 안되죠 이 일 해결하는데 3개월이 넘어가는 시점이고요 돈보다는 더 이상 피해가 없었으면 해서 올렸습니다 유학생 맞고요 제 정보가 중요하다면 오픈하죠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물어보세요  글도 삭제 되었으니 이제는 제가 직접 중고매매회사와 이야기 하겠습니다
글쓴이 2015.12.06  
답글 감사합니다 주변에 물어봐도 다 비슷한 의견인데 딜러는 모른척 하네요 일부러 그러는건지 아니면 진짜 모르는건지 ㅜ 1년 리뉴얼 금액이 다들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하네요 ^^
지나가다 2015.12.06  
이건 제가볼땐 딜러가 내야할 일년동안 등록않은 모든걸 님이 내셨네요.
당연히 돌려 받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딜러가 차를 팔려하면서 일년이나 등록을 않해놓구 사는분에게 2014 일년치 패날티랑 모든비용 지불케 했네요.
글쓴이 2015.12.06  
조언 감사합니다 ^^  내일 딜러에게 마지막으로  2014년9월~2015년9월 등록증 보자고 한 후  없다고 하면 카톡 캡쳐와 업체명 다 밝히고 광고도 못하게 해달라고 요청할 예정입니다  큰 돈도 아닌데 너무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나가다 2015.12.06  
Sdsaram에서 광고하는 딜러라면 여기에
이름 연락처 공개해버리세요
한인업자 중 잠깐 머물고갈 사람들이라고
유학생들이나 재외파견 가족 등쳐먹는 경우 많습니다.
저도 10년전 한국자동차 수리업자한테 당해봤고요
그뒤로 한국인 가게는 마트랑 식당 외에는 안갑니다.
1년전에도 중고차 딜러면서 아닌척 차팔려는 아저씨 봤고요.
차량 등록 2015.12.08  
대행업체가 책임지는게 아니라 차량을 판 업체에서 조정해 주는게 맞죠. 손님입장에서는 중고차를 산 날짜로 부터 번호판 스티커가 만료된경우에는 1년치를, 아직 몇달 남아있으면 트랜스퍼 비용정도만 내는게 맞거든요.  그차 전주인이나 업체의 등록이전 서류 소홀로 발생한 패널티 부분까지 내는건 아니죠.  개인으로 부터 사서 DMV 등록, 페널티 상황이 어찌 되는지 모르는 경우에는 어쩔수 없다 하겠지만 , 업체에서, 그것도 매물로 나온차에대한 등록비 페녈티를 이렇게 손님께 챠지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업체측의 차량 COST로 돌리던지 , 딜러가 경매에서 샀으면 경매측에 따지던지 하셔야죠.
이런악덕업자 2015.12.06  
유난히 샌디에고는 이런 악덕업자가 많아서
우울합니다..
유학생이나 영어짧은 교포들을 등쳐먹는 새끼들이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가게이름을 올려서 제2의 다른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하세요..
사실 위에 사진을보면 너무 당연해서 어지간한 사람들은
절대로 속을수는 없죠,,
그러니 위에것을 손님에게 덤탱이를 씌우고도
답변도 없고, 배째라는 식으로 나오는 것은 상대를
만만하게 보고 이런 개지랄을 하는거죠..
업소이름을 공개해요...
그리고 2006년도 토요타정도면 1년에 많아봐야 100불정도겠죠.
4기통이면 85불정도...
직접 찾아가서 돈 받아내시고,다른 유학생들도 피해 안보도록
업소올려놓으세요...
저렇게 완연한 증거가 있어도 튕기는 것들은
아무나 걸리면 우선은 저런식으로 할테니 ㅠㅠ
차는 얼마에 샀는지 그것도 올려봐요..
잘사셨는지 대충봐드릴께요.
요새 요런사기군들이 많아져서 법이 바뀐부분이 많아요..
시중벨류보다 비싸게 샀으면 전액 환불도 됩니다..
요런것도 사기친 인간이면,차값에서도,,,,해먹었을것같네요..
글쓴이 2015.12.06  
네 씁쓸하네요 차량은 충분히 판단하고 샀기 때문에 가격부분에 대해선  판단하고 싶지 않습니다만 이 문제는 차량등록시점인 9월부터 제가 충분히 딜러에게 시간을 주었고 다시 물어봐도 답장조차 않하네요 저도 100 불 큰돈이지만 돈보단 더 이상 다른분에게 피해가 없었으면 하는 마음과 여기서 광고를 못하게 하고 싶네요
같이 화내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다 ㅜ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