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중고차 사기 피해

피해자 16 4804
안녕하세요, 샌디에고에 온지 3개월 되는 유학생입니다
너무 억울해서 글을 올립니다.

저는 여기 온지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았을 무렵.
한인 렌트 정비업체를 소개받았습니다.

차가 없어 불편해하고 있을 때라
아무 문제 없고, 10년은 더 타도 거뜬할거라는 업체 분 말을 철썩같이 믿고
2006년 캠리를 없는 돈 탈탈 털어 7000불에 샀습니다

그 때 전 17만 마일이 그렇게 많은 마일리지인 줄,
중고차 거래할땐 사고 이력을 확인해야 하는 건 줄도 하나 모르는
초짜 였습니다

멀리 미국까지 와서 고생하는 같은 나라 사람 말이니 설마 거짓말이려니하고
그냥 믿었습니다

그러나 그게 정말 어리석은 짓이었다는 걸 깨닫는 건 한 달도 안 걸렸습니다

이 주도 채 되지 않아 엔진 쪽에 타는 냄새가 나는 건 시작에 불과 했습니다
배터리가 방전돼서 시동이 걸리지 않는 건 예사 일이었습니다
학교에 가야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시내 한 복판에서 차가 멈췄는데
차를 산 업체에 전화를 했더니 지금은 바쁘다며 알아서 차를 정비소로 가져오면 
수리해주겠다고 아주 친절하게 말씀하시더군요

전 배산감에 화가 나
그냥 차 안 셈 치려고 다른 곳에 팔려고 알아봤습니다

그랬더니 주인만 7번째 바꼈고, 사고로 심각한 손상을 입은 적이 있는
아주 위험한 차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지금팔면 2,000달러가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돈이었습니다

결국 전 미국 와서 순진하게 한국 사람 맏은 잘 못으로 안아서 5000달러
수리비까지 포함하면 5,500달러라는 저에겐 아주 큰 돈을 
순식간에 잃어버리고 만 셈입니다

이런 제 피해는 어떻게 구제받을 수 있을런지요?

지금도 버젓이 영업 중인 그 곳을 볼 때면 
다른 사람이 괜히 한국 사람 믿었다 저같은 피해를 당하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부디 서로 믿고 살 수 있는 샌디에고가 될 수 있길 바랍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6 Comments
에이18 2015.05.26  
개인 거래건 딜러한테 샀건 올해부터 중고차 판매법이
바뀌어서 차에 문제 있는것 모두 정비소에가서
페이퍼 웤해서 신고 하면 바가지 쓴거 전부 돌려 받을 수있으니
걱정말고 차판놈한테 박아지 씌운것 변상받으세요..
그리고 위에 누군가 쓴것 같은데..
그냥 편하게 미국애들이 하는데다 갖다맡기세요...자동차정비는,,,
펲보이같은데는 일하는 애들이 바가지 안씌웁니다..
갸들은 시간페이 받고 일하는 애들이라,,
샌디에고는 진짜 도둑넘들 너무 많아요..에이18
라마다씨 2015.05.26  
Ramada씨 머리통이 무슨 구조면 저글을 그딴식으로 이해하는겁니까?? 난독증 개심하네.... 업체 관계자인거 티내는법 참 쉽네요 그죠?
도박상담 2015.05.26  
ㅆㅂ 06캠리를 혼또니 이천불에 넘긴겨? 아님 넘길거여? 손해를 봤당건 이미 날린거내잉... ㅈㄹ 또라이넹
이해가 안가요 2015.05.25  
2006년 캠리가 싯가 2000불밖에 못받는다는 건 좀 이해가 안되네요. kbb에서 7800불 나오네요 세금빼고요 혹시 살비지 타이틀이었나요? 그리고 배터리가 방전되서 차상태가 위험하다는건 더더욱 이해가 안되네요. 혹시 우리가 아는 일반배터리가 아닌건가요?  방전된 원인이 배터리문제였나요? 아님 님이 방전시킨건가요? 오일타는 냄새의 정체는 뭐였고 5500불 수리비는 무슨문제로 쓰신건가요?  사고로 인한 심각한 손상은 구체적으로 뭐였죠?혹시 수리비를 너무 많이 지불하거나 하셨던가 아니셨나요?  판매한 업체에서 고치러 오라고 했다고 하셨는데 정상적인 사람같으면 당연히 갈텐데 다른곳에서 왜 5500불을 쓰신거죠?  ㅎㅎㅎ
전체적으로 글쓴이의 많은 비하인드 스토리가 빠진것 같아요.
한말씀만 드리면 미국에 3개월 사셨다는데 이런 뜬금없는 글은 읽는 정상적인 사람을 우롱할수도 있다는걸 아세요? 이글을 읽는 사람들 수준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사람이든 업체든 공공에게 비방하시려거든 좀 앞뒤가 맞게 써주세요.  궁금합니다.
제 예상엔 구체적인 내용 대신에 저를 업체 관계자라고 몰아세우는 댓글을 다음칸에  쓰실듯 예상됩니다만..
피해경험자 2015.05.25  
차량정비할때 한인업소는 되도록 피하심이...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상하게 순진한 어학연수생, 유학생 등처먹음..  참 이상한 사람들..
전문가가 2015.05.25  
새비지 타이틀을 속여서 팔면 그건 사기인데유...
지나가다 2015.05.25  
피해는 어쩔수가 없어요. 그래서 개인거래보다 비싸더라도 카멕스같은곳에서 구입을 하더라구요. 개인거래는 파는 순간 끝이예요...
참..나쁜 사람들이네요. 공개하세요.!! 그냥 개인이라면 모르고 팔았었을수도 있는데 정비업체라면 분명 차 상태를 알고 판건데요.. 산 곳에 한번 문의해보세요. 이런 상황을..
공유 2015.05.25  
어느 업체인지 이니셜이라도 적어주셔야지...
LICENSE 2015.05.26  
가 있어 정식으로 일반 구매자에게 차량을 팔수 있는 업체인지부터 확인하세요. 차량 정비와 차량 판매는 엄연히 다른 라이센싱이며 지켜지지 않았을경우 dmv 에 신고가 들어가면 이 업체 큰일 납니다. 이런식의 불미스러운 거래로 괜히 다른 정식 업체분들까지 이미지 훼손의 피해가 갑니다.. 한인정비업체 상대 하지 말라는 윗 분도 제발 그런식으로 싸잡아 욕좀 하시지 마시구요..정당하게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 많이 있습니다. 필요할땐 한인업체가 편하고 싸니깐  찾아가고 이런경우엔 쓸데 없는 정의감에 불타 싸잡아 욕하시고...그럼 안되죠. 
DMV 정식허가 중고차 판매점일경우면 이런 상황에 구매자가 아무말 할수 없지만 정비업체가 뚝닥뚝닥 대충수리해서 개인이름으로 되어 있는 차를 업체에서 판매하는것 처럼 팔았을경우엔 이건 분명 문제가 있거든요..판매 라이센스가 있는 정규업체에서는 자사 보유 매물을 판매할경우에는 반드시 계약서와 제반 서류들을 함께 해주며 싸인된 타이틀과 차량 대금 만 주고 받고 해서 끝내진 않습니다....단, 개인거래라는 걸 알고 이 차를 구매하셨다면 구매자 측에서도 딱히 할말없으십니다. 양측이 서로 한발씩 물러나서 대안을 찾아 보는게 최선의 방법입니다.
푸하하 2015.05.26  
"17만 마일이 그렇게 많은 마일리지인줄....초짜였습니다."
이놈 바보놈 아냐?
도박상담 2015.05.26  
ㅆㅂ 사우스코리아로 꺼져버려 ㅆㅅㄲ들 캬하 도박하지마라  ㅆㅂ 애들한테 차나 아이패드 담보로 돈빌려주는 전모시기 내눈에 걸림 디진다이.
도박상담 2015.05.25  
유학생 여러분 도박하지 맙시다 .  도박장에서 차담보나 아이패드 담보로 돈빌려 주는 새끼들 걸리면 디진다잉
Ramada 님 2015.05.25  
이 글을 읽는 사람들 수준이 호락호락 하지 않으시다 하셨는데, 상당히 부정적으로 거칠게 얘길 하시네요. 이해력이 호락호락 하시네요 ㅎㅎ
미국을 얼마나 오래 사셨길래 저 글을 이해를 못하시는지. 그리고 그렇게 상처받은 유학생을 몰아세우고 머라하신지 ㅎㅎ. 글 이해 수준은 난독증 수준 이시네요. 0개국어 가능자 같으시네요. 영어도 한국어도 안되는.
이해 도와 드리겠습니다.

첫째, 일단 문장에서 밧데리 방전으로 차 상태가 심각하다고 하지 않으셨네요 글쓴이분.
밧데리 방전은 너무 흔하고 나중에 차 상태를 알아보니 심각한 손상이 있는 차라고 하신거.

둘째, 차 상태가 그리 심각하기 때문에 2천불밖에 못받으신다고 하는거 같은데요? 차 상태가 그정도 이면 kbb 그것도 GOOD 가격 운운하면서 말하는거 자체가 이미 의미상실.

셋째, 5500을 버리셨다는건, 차를 7천주고 사서 2천에 팔게될 지경이라 5천불 손해 + 그동안 차 수리비 500불 그래서 도합 5500불을 잃어버리게 생기셨다고 하는거 같으시네요. 다른곳에서 수리 했다고 하지도 않으시고요. 그리고 '정상적인 사람 같으면' 이라고 하시는데 정상 비정상 판단할 정신상태+이해력이 아니신거 같네요.

타지생활이 도움이 안되는거 같으시면 얼른 고국으로 돌아가세요. 유학생들 상처 그만두시고.
한말씀만 더 드리자면, 3일이든 3개월이든 3년이든 글 올릴 자격은 있습니다. 저분이 특정업소 비방 하신것도 아니자나요?

글은 머리로 보고 이해 하는겁니다. 눈으로만 글자를 보는건 읽는게 아닙니다.
불만이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시거나 쪽지 주세요.

지나가다 하다하다 너무 마음씨 자체가 모나고 꼬이고 부정적이신거 같아 블쌍해서 똑같이 비꼬며 글 남깁니다.
ㅎㅎ 2015.05.26  
사이버 테러는 참고로 FBI 웹사이트에 클레임하세요. 사이버 스페이스를 통한 비방은 아주 큰범죄입니다.간단합니다.  www. ic3.gov/complaint  수사관 금방 연락옵니다. 미국에서 억울하면 법원으로 가셔야지 이건 아닌것 같아요.
안타깝네요 2015.05.26  
내용이 안타까워 답글남깁니다.
도움이 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정보 몇 가지 드려요.

1. 타는냄새는 17만마일 엔진같이 나이먹은 엔진은 엔진오일이 타면서 줄어들거나 조금씩 새거나 해서 생기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수시로 엔진오일 레벨 확인하면서 부족해지면 엔진오일을 맞는 그레이드를 사서 레벨에 맞춰 부어주면서 타시면 그나마 조금 더 타실 수 있을겁니다.
냄새가 차안으로 들어올 경우 A/C & Heater Control 세팅을 앞 유리창으로 나오게 하시면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뱃터리경우 달리다방전되는 경우는 얼터네이터문제인것 같은데 교체하면 됩니다. 한 500불~600불 정도나올것 같습니다. 500불 수리비가 이걸 수리하신것 같네요. 차에 밧테리 케이블을 한개 구입하셔서 가지고 다니시면 좋을것 같네요. 미국 사람들 대부분이 방전될 경우 연결해서 스타트 업 도와달라고 하면 거의가 도와 주더군요.

다시 파는것도 힘드실 것이고 완전 멈출때까지 타면 그돈은 뽑는거라 생각하고 타고 다니는 것이 지금 처한 상황에서 가장 최선 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냥 2015.05.26  
원래샀던곳에가서 다시팔기원한다고하시면 안될까요?
사연을떠나 상황이 참 안타깝습니다.
기분좋지않으시더라도 다시 한번가서말해보세요.
정비업체라니 그곳에서 수리비없이고쳐줄것같고
알게모르게 입소문이라는게 한인사회에서 조금씩
한두명시작으로 많은사람이알게될텐데 야박하게하진않을거예요.
돈버리고맘상했을게 눈에훤합니다.
곧 잘 풀렸다는글이올라왔으면좋겠어요.
원글님이나 그 업체나 같은 한국사람인데..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