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 자동차 시장동향 및 전망 }

서우진 0 4589
90년 대학을 졸업하고 첫직장인 현대자동차에 입사하여 17년가까이 자동차관련한 일을 했습니다. 자동차 구조학 ,정비,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통해 17년을 보냈습니다.현대자동차 사내교육은 매년 연수를 통해 이뤄집니다.자동차정비,세일즈교육,인성및 실력을 갗추지않으면 도태시키는 곳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버티지도 못해 스스로 퇴사나 한때는 희망퇴직을 통해 관두게했습니다.
 
교육을 통해 정비 자격증취득 해야하고 그야말로 달인이아니면 안되는 그런교육이 매우 잘된곳이기도합니다. 이곳 미국에서도 딜러에서 그런교육이 있더군요 하지만 간단한 제품교육과 사람다루는 스킬정도라고 하더군요 따로 자동차에 관한 특성및 정비등 자동차의 구조학에대해서는 교육이 없는곳이다고 들었습니다.

여기 미국에와서 경험을 해보니 딜러가 있고 브로커가있는데 딜러에 있는친구들은 그나마 어느정도 교육을 통해 나름 전문가 흉내를 내고 있더군요 그렇지만 줏어들은 풍월로 전문가행세를 하면서 차를 몇년팔다보니 자기가 마치 전문가인 것처럼 행세하는 사람들이 사이트를 운영한다면서  자동차를 파는것을 보니  보니 참 가관이기도합니다.

하물며 청춘 다 바쳐가며 자동차 현장에서 오랜기간을 일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저도 부족감을 느끼며 새삼다시 자동차에관한 공부를 다시하면서 부족한지식을 채우고있는데 그저 남이 한얘기나 동냥으로 얻은 자동차 지식에 관해 주제넘은 행세를 하고 있는것은 부끄러운일입니다. 사람을 현혹 시키는 말장난만 있는 재주는있겠지요 진짜 사기나 다름이 없는것입니다. 기만이죠 

그동안 많은 경험과 자동차에관한 많은지식을 블로그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고 공유하며 지식전달에 지치는 저자신도 부족함을 항상 느끼는데  과연  지식이아닌 얕은 정보로 전문가행세를 하는 그들에게 어떤 정보를 얻고 그들이 주는 말장난은 어찌해야하는지 참으로 어이없는 현실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자동차는 구입자들도 웬만한 차량지식정도는 가지고 있기 마련입니다.과연 정확한 지식전달을 할수나 있는지 의문입니다. 흉내는 내겠지만 보다 더 자세하게 파고들어 보면 본전 들어나는 거지요 내공이 없고 잔기술 정도의  들은얘기 수준이니까요 소비자들은 차를 파니까 전문가정도의 수준이라고 생각을 하고 많은 질문을 하게되는데 저오학한 지식 수준도안되는 비전문가에게 올바른 차량 정보나 취득할수 있는지 걱정됩니다.
 
만약 지금 제 처지가 한국이라면 현장에서 얻은지식과 현대자동차직원들이 현장에서느끼고 체험한 경험들과 현대자동차의 교육및 노하우를 담아놓은 현대자동차 e 세일즈 인트라넷에있는 전문적인 지식을 보다 더 소개해드릴수가 있었을텐데 회사를 퇴사한후에는 현장에서 이용하던 그곳을 직원이 아니기에 접속을 할수가 없더라구요 그러나 오랜경험에서 오는 소비자가 알고싶어하는 자동차에관한 지식과 노하우가 몸에베어있어 조금씩 꺼내어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처럼 현장에서 그런 경헌을 쓰기에는 이곳 미국과는 맞지 않아 이곳 캘리포니아에서 일을 하다가 문득 떠오르는것이 있으면 그때마다 자료를 서치하거나 대학 논문도 마다하지않고 블로그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간 많은 한인교민이 타주에서 자동차에관한 여러질문은 기회되는대로 상담해드린바있습니다.
특히 타주에 있는 자동차 한인딜러와 딜 할경우에는 도움을 어느정도 영업이익은 주십사하는 부탁과함께 딜러가 타인종인 경우에는 악날하게 양보없이 딜을 만들어주고있구요  도움을 받은 많은  케이스를 통해 증명 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바 처럼 그저 미국에서 먹고살기위해 자동차관련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 과는 조금다르게 접근하고있는것이 그들 눈에 가시인것처럼 보여서 아니면 스스로 거짓된 전문가행새하는그들과나도 같을것이다라는 것으로 판단했는지 인신공격을 헤대는것을 보며 참으로 안타깝기도했습니다. 훔쳤다느니 ,저작권 들먹이며 나잇값하라는 글을 보며  과연 그들은 어느정도의자동차지식을  가지고 나를 평가할수 있는지 나와보라고 해보고싶습니다.
물론 이들이 누구인지는 압니다. 저랑 같은구역에서 자동차 브로커하는 찌질이들임은 알지만

인터넷이라는 공간이 익명성이 주는 자신감이 무기인지라 그렇게 살아가는 인생들이라고 치부하고싶군요. 물론 또 이글을 보고 그들 한패는 또 나를 헐뜯을것입니다. 그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밥은 먹고 다니냐" 라고 묻고싶군요 자동차 세일즈는 단순히 차를 판매만하는것이 아니라 나를 팔아야한다는 유명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걸보면 한국에서나 가능한 애기이지요.여기는 당장먹고사는게 중요한거라 어떤식으로든 사기든,뭐든 하면되는 무서운곳입니다. 말은 댓글이지만 딱히 두사람이 아이피 바꿔 가며 남이 댓글다는것처럼 하는게 사실로 확인했습니다. 모두 밝히면 법적인 문제가 있어 그렇지는 못합니다.
긴글 마다하지않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