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이 아파트에 대해 아시는 분 잠깐 들러 설명해주세요

빅 대디 8 4775

 혹시 92130지역에 있는 Pinnacle at Carmel Creek 아파트에 대해 아시는 분 생활여건, 학교 거리(초등학교, 중학교) 등이 어떤지, 그리고 그 아파트는 어떠한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Pinnacle at Carmel Creek

11724 Carmel Creek Road  San Diego , CA  92130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8 Comments
오지랍2 2009.07.06  
아이가 있으시니 아파트를 아주 잘 고르셔야 합니다. 미국에서 소음문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꼭 직접보고 고르시는 것을 권합니다. 중간에 이사라도 해야할수도 있기때문입니다. 저도 아이를 키워본 입장에서 말씀드립니다.
빅대디 2009.07.06  
시간이 갈수록 8월에 근접하고, 또 시간이 갈수록 아파트 가격이 오르지 않나요.
대가족 2009.07.07  
이 함께 이동하실려면 차도 구하셔야 할테구요(Mini Van, Full size SUV) 이것저것 장만하실것도 있으실텐데, 먼져 혼자오셔서 뒤에올 가족들 터전을 구하시는것이 어떨까요? 위에 말씀하신 피나클 아파트는 의외로 넓고 깨끗한테 앞에 말키우는 목장(?)이 있어서 방향에 따라 구린내가 나기도 합니다. 저는 아파트를 보려고 왔다가 입구에서 나는 구린내때문에 그냥 발길을 돌린적이 있지요. 그런데 이상하게, 같은 아파트인데도 방향에 따라 전혀 냄새가 안나기도 했기에 직접와서 보고 방향도 정하고 오신것과 아닌것은 천국과 지옥의 차이가 생길까 해서 입니다. 이래저래 먼져 한 일주일 먼져 오셔서 차도 장만하시고 주위 물정도 익히신후 후발대로 가족이 합류하시는것이 좋지않을까요?
1) 당장 6가족이상이 움직일수 있는 차를 구하실수 있습니까? (비행기에서 내리자 마자).
2) 샌디에고 도움을 주실분이 있으십니까?
3) 전화나 인터넷을 비행기에서 내리자 마자 사용하실수 있습니까?
4)은행이나 소셜번호및 보험등도 비행기에서 내리자 마자 해결되십니까?
그게 아니시라면 혼자 오셔서 다 해결하신후 가족을 부르시는게 좋을것이라 사료됩니다만.
아무쪼록 준비 잘해서 오시기를 바랍니다.
2)
빅대디 2009.07.06  
그래요. 자기결정은 자기가 책임지는 거죠. 뭐 나이는 왜 먹나요. 고맙습니다.
부디 2009.07.06  
빅 대디님 아직도 집을 못 구하셨네요. 샌디에고 모든 사람들이 님을 알게 된 듯 합니다.^^
여기 사는 사람들이 한국에서 오는 사람에게 소개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집, 자동차 그리고 미용실.. 아무리 좋은 곳을 소개해도 나중에 꼭 뒷소리가 나와서 입니다.
특히 집은 일 년 이상 지낼 곳인데 직접 보고 계약하시길 권합니다.  아래에서도 여러분이 말씀 하셨지만 1~2주 단기 숙박에서 지내실 각오하시고 와서 직접 구하세요.
부디 좋은 곳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오지랖 2009.07.06  
이 발동해 한자 더 적습니다.  라호야 92122 지역에 La Regencia 라는 아파트가 싸이즈 대비 가격이 좋습니다.  제가 알기론 요즘 방2개는 1500불 내외...방3개는 2000불 내외로 구하실수있을듯합니다.  아파트 바로앞에 doyle elementary 가 있으며 한국분들 엄청 많이 살고계셔서 심심치는 않으실듯 ^^;  학교자체는 요즘 이런저런 문제가 많이 제기되고있긴하지만 그래도 샌디에고에서 좋은 학교로 생각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참, 라호야 아파트는 UCSD 학생들이 많이 살고있어서 주말 저녁에는 좀 시끄럽다합니다.  참조하시길...
must see 2009.07.07  
빅대디님,

무슨 일이 있어도, 직접 보시고 결정하시길 권합니다. 한국에서 2~3개 정도로 후보지를 압축해 놓는 것은 좋구요. 아무리 아파트 단지가 좋다고 해도, 아파트 위치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학교 등교 코스도 한번 점검해 보시구요.

혼자 오신다면, 문제가 아니겠으나 1년 동안 한두명도 아니고 대가족 이신던데, 꼭 직접 살피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하는 안타까움 때문에 몇자 적었습니다.

좋은 집 구하시기를 기원하며...
지나가다 2009.07.06  
거주문제로 몇번 글올리신것그냥보기만하다가 몇자 적습니다.
위에 말씀하신 아파트에 지인이 사신적이있어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싸이즈가 꽤 넓직하더군요.  차고가 달린 유닛도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자녀분이 4이나 되시는거같은데 차고가 있는곳을 구하시는것이 여러모로 많이 편리하실껏 같습니다.  학교는 정확히 이동네 어느학교로 떨어지는지는 모르겠지만 자동차로 5분 내외로 있습니다.  그리고, 샌디에고에서 웬만히 학군 좋은곳에는 한국분들이 이미 많이 살고 계십니다.  자녀있는 한국분들이 거의 없는동네는 아마도 좀 그렇치않나 싶습니다.  92130는 한국에서 소위말하는 최고학군이라 할수있겠구요,  92127, 92128 학군인 렌쵸버나드 동네에도 한국분들 무지많이살고 계십니다.  UCSD 와는 자동차로 30분 정도 거리구요.  미국 들어와서 일이주정도 보시면서 집을 구하시는것이 가장 좋을듯싶긴하지만 여건이 안되시면 할수없는 노릇이지요.  그리고, 제 생각에 자녀수가 좀 많으시니 방3개짜리 하우스를 구하시면 짧은기간 1년동안 좋은추억 많이 만드실수있지않을까싶기도하네요.  92130 동네는 보통 2700불은 들어가지만, 렌쵸버나드 지역은 2000~2300 정도면 넓직한 하우스 구하실수있을것도 같네요.  도움이되셨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