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렌트 하려고 하는데 집주인임을 확인하는 방법 부탁드립니다.

궁금 6 2698

안녕하세요
하우스 렌트를 하려고 알아보다가 괜찮은 집을 발견했는데, 집주인이 외국에 장기로 나가 있어서 온라인으로 연락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 사람이 정말 집주인인지를 알아보는 방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하우스 렌트로 사시는 분들이 잘 아실 거 같은데,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듣기로는 전기세나 수도세 bill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그것 말고 좀 더 확실한 방법이 없는가 해서요..
사실 이 집이 월 렌트비가 주위에 비해 너무 싸게 나와서($600정도 싸게) 좀 의아스러운 면이 있거든요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6 Comments
그래도 2009.02.16  
혹시 모르니깐. 일단 절대 돈은 먼저 주지 마시고 집부터 보세요.
집부터 보시고 돈 내기 전에는 집을 않보여준다고 하면 그건 무조건 사기인것이겠지요.
또 디파짓도 하지 마시구요.
집을 보셨으면 그 집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그리고 난 후 결정하시는 것이 낫지 않나 싶네요.

아주 가끔 집을 정말 싸게 내놓거나, 차를 싸게 파는 사람들이 진짜 있기는 있거든요.
예를 들자면 제 친구랑 같이 일하던 간호사가 차가 질려서 그냥 새 코롤라를 1년타고 4000불에 정말 팔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깐 그런 미국사람들이 진짜 있기는 있어요....정말 아주 가끔..
조심하세요! 2009.02.16  
저도 그런식으로 사기에 걸려들어 손해 보시는 분들일 꽤 많이보았습니다.
조심하십시요
원글 2009.02.16  
빠르고 좋은 정보 모두 감사드립니다. 윗분 말씀대로 Craiglist에서 본 것입니다. 아무래도 안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하지마세요 2009.02.16  
집주인이 외국에 나가있는 많은 경우가 사기입니다. 또한, 렌트비가 너무 싸다는것도 이상하구요. 집주소와 프라퍼티 택스번호를 알려달라고 해서 샌디에고 레지스터 웹사이트에 가셔서 조회해보면 누가 주인인지 다 나옵니다만, 이미 낌새가 이상합니다. 저같으면 주인하고 만날수 없는 상태에서는 그렇게 안할꺼 같네요.
Attorney 2009.02.16  
흠... 간단히 부동산 하는 분들 통해서 확인하거나 아니면 www.cinlegal.com를 이용하는것도 좋은데... 비용이 좀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Attorney 2009.02.16  
윗분 말씀이 올은것 같습니다. 변호사님에게 물어보니 거의 사기라고 합니다.
Craigslist에서 보신거면 돈만 날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