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비지니스 코너

영화 "희생부활자" - 10월 20일 북미 개봉 확정!

운영자 0 171 0 0

bf627881e58417149049dcd6d5a47e7f_1507158292_39.JPG


전 세계 89번째! 국내 첫 희생부활자(RV) 발생! 7년 전 죽었던 엄마가 살아 돌아왔다!

한국 영화에서 좀처럼 만나기 힘든 충격적 소재의 미스터리 스릴러, 김래원 김해숙 주연의  

<희생부활자RV:  Resurrected Victims> 가 10월 20일 북미 개봉을  전격 확정지었다.

 

한국 개봉에 앞서 ‘하이브’ 김규삼 웹툰 작가와 함께한 콜라보 웹툰 ‘희생부활자’는 런칭과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1300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였다. 또한 매 회차 발표 때마다 평균 9점 이상의 평점을 기록, 영화 X 웹툰 콜라보 사상 역대급 반응을 얻으며 영화 개봉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웹툰과 함께 <희생부활자>는 2010년 한국추리작가협회 황금펜상, 제17회 동양일보 신춘문예 소설 부문 당선, 2015년 한국추리작가협회 한국추리문학 대상 등을 수상하며 ‘추리 소설의 장인’으로 불리는 박하익 작가의 “종료되었습니다” 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이 원작은 파격적 소재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탄탄한 구성으로2011년 제 6회 대한민국 디지털 작가상에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대상을 차지한 작품이여서 영화에 대한 관심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억울한 죽음 뒤 복수를 위해 살아 돌아온 자. 세상은 그들은 ‘희생부활자’(RV:Resurrected Victims)라 부른다. 영화 <희생부활자(RV:Resurrected Victims)>는 전 세계 89번째, 국내 첫 희생부활자로 판명된 인물의 사건을 다룬 이야기다. 그간 영화 <친구>, <극비수사> 등 현실적인 소재와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로 관객들을 사로잡아왔던 충무로 이야기꾼 곽경택 감독은 독특하고 새로운 소재에 갈증을 느껴왔고, ‘부활’이라는 파격적 소재를 지닌 원작에 단번에 매료되 생애 첫 미스터리에 도전, 자신만의 상상력을 더해  한 시도 눈을 뗄 수없는 긴장감과 몰입감을 전하는 촘촘한 드라마를 갖춘 미스터리 스릴러 <희생부활자>를 완성시켰다.   

 

한국인의 정서를 관통하는 감정을 담은 묵직한 드라마에서 탁월한 기량을 발휘해온 곽경택 감독. 그는 미스터리 스릴러에서도 그의 장기를 십분 발휘했다. 영화 속에서 엄마 ‘명숙’(김해숙 분)은 복수를 위해 7년 만에 살아 돌아와 모두를 놀라게 하고, 이어 가장 끔찍이 아끼던 아들 ‘진홍’(김래원)을 공격하며 주위를 더욱 큰 충격에 몰아 넣는다. 사건의 전말을 파헤칠수록 이야기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곽경택 감독의 치밀한 연출 아래 예상치 못한 감동까지 전한다. 특히 곽경택 감독은 영화 <해바라기>와 드라마 <천일의 약속>에 이어 세 번째로 모자 호흡을 맞춘 김해숙과 김래원의 리얼 모자 케미로 뜨거운 감동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전했다.  

 

영화 <희생부활자>는 충격적 소재와 독특한 설정으로 개봉 전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인자하고 따뜻한 어머니상을 보여줬던 것과는 달리 복수를 위해 살아 돌아온 희생부활자로 역대급 연기 변신을 선보인 김해숙은 “충격 그 자체였다. 우리나라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 영화 중 이 정도로 완성도 있는 작품을 보지 못했다”고 극찬했다. 이번 영화를 통해 섬세한 감정 연기로 스릴러 연기 장인으로 거듭난 김래원은 “처음 시나리오를 본 순간 마치 작품에 빨려 들어가는 듯한 강렬한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다. 웃음기를 싹 거두고 냉철한 캐릭터로 변신한 국정원 요원 ‘영태’ 역의  성동일은 “진짜인지 가짜인지 헷갈릴만큼 놀라운 미스터리 드라마”라고 말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업그레이된 카리스마로 사건을 추적하는 경찰 수현 역의 전혜진 역시 “굉장한 소재와 스펙터클한 이야기까지…이런 영화가 한국에서 어떻게 만들어질까 싶었다”고 덧붙이며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자신을 죽인 진범에게 복수를 마친 뒤 체내 발화로 소멸하는 ‘희생부활자’들의 모습.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이 현상은 ‘진홍’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충격으로 몰아 넣는다. 억울한 죽음 뒤 복수를 위해 살아 돌아온 자 “희생 부활자’가 된 엄마 ‘명숙’이 아들 ‘진홍’을 찾아와 공격하고, ‘진홍’은 7년 전 사건의 숨은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박하익 작가의 추리 소설 <종료되었습니다>를 영화화한 곽경택 감독과 이름 석자만으로도 믿을을 주는 베테랑 배우 김래원 김해숙 성동일 전해진 등이 모두 모여 저마다의 연기 변신을 선보인  <희생부활자>는 오늘 10월 20일 <Resurrected Victims> 영문 제목으로 북미 극장가에 선을 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개봉관 정보 및 개봉 프리 티켓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인  ResurrectedVictims-Movie.com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인   facebook.com/HitKMovie 를 통해 빠르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0 Comments
제목